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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퇴역 기체 활용 ‘업사이클링 굿즈’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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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24, 15:09:01

보잉 777-200ER 기종 해체 과정 나온 자재 활용
2021년부터 퇴역 기체 굿즈 출시
항공기·여행 애호가에게 인기 소장품 부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퇴역 항공기를 활용한 네 번째 업사이클링(Up-cycling·새활용) 굿즈가 항공기 애호가들과 여행 애호가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23일 출시한 네 번째 업사이클링 굿즈는 보잉 777-200ER 기종 HL7721 항공기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자재를 활용했습니다. HL7721은 2003년 10월 비행을 시작해 2020년 5월 은퇴한 기체로 전 세계 98개 공항을 1만1637차례 오고 갔으며 비행 거리만 총 6282만6262㎞에 달합니다. 

 

대한항공은 HL7721 동체 일부를 잘라 네임택과 골프 볼마커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두랄루민(Duralumin) 소재로 가볍고 단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된 동체 부분에 따라 하늘색·파란색·빨간색 등 색상이 다르게 적용했고 각 제품에는 일련번호를 새겨 희소가치를 높였습니다. 

 

네임택은 꼬리 날개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해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다시 떠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한항공 로고를 한층 더 키워 항공사 아이덴티티를 강조했고, 기종과 기번을 새겨 업사이클링 굿즈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골프 볼마커는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대한항공 로고와 기종·기번을 새긴 디자인은 활용된 동체 부분에 따라 다양한 색상이 랜덤으로 적용됐습니다. 태극마크 무늬를 넣어 디자인한 볼마커는 하늘색으로 통일하고 볼마커 뒷면에 자석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HL7721 네임택과 볼마커는 대한항공 브랜드 굿즈 공식 판매 홈페이지 이스카이숍 내 '업사이클링 굿즈'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2021년부터 퇴역 항공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출시하며 ESG 경영을 실천해왔습니다. 첫 출시는 2021년 1월 HL7530(보잉 777-200ER)을 업사이클링한 네임택이었습니다. 4000개 한정 수량이 출시 하루 만에 모두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항공기 마니아들 사이에서 이른바 '소장각'이란 입소문을 탔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폐항공기 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특히 퇴역 기체를 활용한 굿즈가 특히 항공기 동호회나 여행 동호회 등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만큼 항공기와의 추억을 가진 고객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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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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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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