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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유튜브 구독자 10만 찍고 20만…“임직원 참여·진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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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2, 2024, 20:09:32

'사람 중심의 이야기'로 공감대 형성
일상충전소 및 스쿨오브안내견 인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을 넘어 20만을 향해 가고 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화재는 '사람 중심의 이야기'를 통해 고객이 삼성화재의 기업활동에 공감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노력한 것이 인정받고 있다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삼성화재 유튜브에는 인플루언서보다 임직원과 안내견이 더 많이 등장합니다. 재미있는 영상으로 고객일상을 충전한다는 '일상충전소'는 사내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숏폼 영상입니다. 임직원이 직접 촬영한 짧고 독특한 감성의 영상은 다른 채널에선 볼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을 선보입니다.


'보험챗', '삼별카'처럼 담당자가 나서 보험·금융·자동차·서비스를 설명해주는 콘텐츠도 있습니다.


특히 삼성화재 대표 사회공헌사업 안내견학교가 주인공인 '스쿨오브안내견'이 인기입니다. 안내견학교 일상을 소개하면서 안내견과 훈련사가 출연해 반려인에 유익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이밖에도 삼성화재 현재 소식을 전하는 '삼성화재 브리핑', 미래상을 담은 'AI도 모르는 리뷰' 등 삼성화재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는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을 만나기 위한 삼성화재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고자 임직원이 직접 출연하고 참여해 친근하게 소통했다"며 "기업채널로 보면 구독자수가 독보적인 수준은 아닐 수 있지만 임직원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채널성장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진정성 담긴 콘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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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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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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