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LG유플러스, AI·빅데이터 기술로 지자체 스마트 시티 전환 지원

URL복사

Wednesday, August 14, 2024, 09:08:40

화순군청, 나이스지니데이타, 티브릿지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
각 사 보유 데이터로 화순군 현안 개선 위한 컨설팅
지역 축제, 전통시장 활성화 등 기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기술로 지방자치단체의 스마트시티 전환을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는 13일 화순군청, 나이스지니데이타, 티브릿지코퍼레이션과 '도시 데이터 기반의 현안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기업들은 각 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화순군청의 관광, 문화, 교통 등 현안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통신 기반의 인구, 나이스지니데이타는 소비 및 물품구매, 티브릿지코퍼레이션은 주민 설문조사 데이터를 각각 제공할 계획입니다.

 

화순군청은 유동 인구 데이터를 토대로 적절한 시기에 지역 축제를 열거나 소비 데이터를 활용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품목을 찾는 등 다양한 정책들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천안시와 협업해 AI 기반의 지능형교통체계(ITS)를 구축·운영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상권을 분석하는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한 바 있습니다.

 

허남경 LG유플러스 CXM담당은 "LG유플러스가 보유한 통신 기반의 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 사회가 스마트시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화순군청과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자체와 협업을 확대해 지역민들에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