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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만원대 쿠페형 SUV”…KGM, ‘액티언’ 본격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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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2, 2024, 14:08:21

디자인 이어 판매가격 및 세부편의사양 공개
첨단사양 통해 편의성·성능 및 상품성 UP
차별화로 도심형 SUV의 새기준 제시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의 신형 쿠페형 SUV '액티언'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12일 KGM에 따르면, 지난달 디자인을 공개한 데 이어 이날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판매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액티언은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인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액티언에 대한 높은 관심은 사전 예약에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사전 예약 첫날인 지난 7월 15일 하루 만에 1만6000대, 일주일 만에 3만5000대의 예약건수를 돌파했으며, 사전 예약 마지막날인 이날 5만5000대를 기록해 KGM 창사이래 역대 최고치를 올렸습니다.

 

이날 공개된 액티언의 세부 정보는 업그레이드된 편의 사양 및 주행 성능 등을 골자로 제시됐습니다.

 

편의 사양의 경우 클러스터와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K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을 적용해 편의성과 시인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신규 GUI의 12.3인치 클러스터는 액티언 차량 콘셉트에 어울리는 직관적이고 모던한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운행 모드 설정에 따라 클러스터 이미지가 변경될 뿐만 아니라 주행상태와 주행기록을 비롯해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모니터링 등 각종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12.3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성을 향상해 더욱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UX∙UI를 적용한 메뉴 구성으로 조작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으며, 즐겨찾기 메뉴를 스티어링 휠의 단축 버튼과 연동해 자주 쓰는 기능을 운전자의 선호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기본 탑재했으며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폰 프로젝션 ▲디지털키(NFC 카드 타입)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엔트리 모델부터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모션 센서 포함),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후측방 충돌 보조시스템) 등 첨단 사양을 운영해 상품성을 향상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엔진은 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연비는 복합 11km/L,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L와 12.5km/L(2WD 기준)입니다.

 

특히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50~80% 감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전성과 탑승 편의성도 향상했습니다.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78%의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 및 8개의 에어백을 적용하는 등 안전성 향상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최적의 NVH 설계를 통해 정숙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내는 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바탕으로 1001mm 규모의 2열 헤드룸을 통해 뒷좌석 동승자의 탑승 편의도 신경썼으며, 러기지룸의 경우 668L(2열 전체 폴딩 시 1568L/VDA기준)으로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액티언'은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S7 3395만원 ▲S9 364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고객 인도는 오는 20일 공식 출시일에 맞춰 시작할 예정입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차별화된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높은 경쟁력으로 SUV 시장 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수요 상승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KGM은 12일부터 액티언 판매에 돌입함에 따라 270여개 대리점 및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본계약을 실시합니다.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오는 16일까지 계약으로 전환한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 반환혜택 및 출고사은품을 증정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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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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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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