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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만원대 쿠페형 SUV”…KGM, ‘액티언’ 본격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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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2, 2024, 14:08:21

디자인 이어 판매가격 및 세부편의사양 공개
첨단사양 통해 편의성·성능 및 상품성 UP
차별화로 도심형 SUV의 새기준 제시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의 신형 쿠페형 SUV '액티언'이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12일 KGM에 따르면, 지난달 디자인을 공개한 데 이어 이날 액티언의 세부 제품 정보와 판매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액티언은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인 쿠페형 SUV(SUC)인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액티언에 대한 높은 관심은 사전 예약에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사전 예약 첫날인 지난 7월 15일 하루 만에 1만6000대, 일주일 만에 3만5000대의 예약건수를 돌파했으며, 사전 예약 마지막날인 이날 5만5000대를 기록해 KGM 창사이래 역대 최고치를 올렸습니다.

 

이날 공개된 액티언의 세부 정보는 업그레이드된 편의 사양 및 주행 성능 등을 골자로 제시됐습니다.

 

편의 사양의 경우 클러스터와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KGM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을 적용해 편의성과 시인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신규 GUI의 12.3인치 클러스터는 액티언 차량 콘셉트에 어울리는 직관적이고 모던한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운행 모드 설정에 따라 클러스터 이미지가 변경될 뿐만 아니라 주행상태와 주행기록을 비롯해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모니터링 등 각종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12.3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성을 향상해 더욱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UX∙UI를 적용한 메뉴 구성으로 조작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으며, 즐겨찾기 메뉴를 스티어링 휠의 단축 버튼과 연동해 자주 쓰는 기능을 운전자의 선호에 맞게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무선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기본 탑재했으며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폰 프로젝션 ▲디지털키(NFC 카드 타입) ▲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엔트리 모델부터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킥모션 센서 포함),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후측방 충돌 보조시스템) 등 첨단 사양을 운영해 상품성을 향상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엔진은 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연비는 복합 11km/L,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L와 12.5km/L(2WD 기준)입니다.

 

특히 저공해 3종 자동차 인증을 획득한 초저공해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공영∙공항∙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50~80% 감면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전성과 탑승 편의성도 향상했습니다. 첨단 안전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하고 78%의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 및 8개의 에어백을 적용하는 등 안전성 향상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최적의 NVH 설계를 통해 정숙하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내는 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을 바탕으로 1001mm 규모의 2열 헤드룸을 통해 뒷좌석 동승자의 탑승 편의도 신경썼으며, 러기지룸의 경우 668L(2열 전체 폴딩 시 1568L/VDA기준)으로 넉넉하게 구성했습니다.

 

'액티언'은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S7 3395만원 ▲S9 364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고객 인도는 오는 20일 공식 출시일에 맞춰 시작할 예정입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차별화된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세련된 스타일과 공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높은 경쟁력으로 SUV 시장 내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수요 상승을 견인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KGM은 12일부터 액티언 판매에 돌입함에 따라 270여개 대리점 및 KGM 공식 온라인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본계약을 실시합니다.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오는 16일까지 계약으로 전환한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원 반환혜택 및 출고사은품을 증정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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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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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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