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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강남 2번째 ‘래미안’ 분양도 ‘후끈’…평균 경쟁률 403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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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7, 2024, 17:08:17

서울 강남구 도곡동 ‘래미안 레벤투스’ 청약흥행 성공
71가구 모집에 2만8611건 청약 통장 접수
‘래미안 원펜타스’ 이어 흥행..분양가·브랜드 경쟁력 입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서울 강남권 2번째 '래미안' 분양단지인 '래미안 레벤투스'가 일반청약서 평균 4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래미안 원펜타스'에 이어 청약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도곡동 삼호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하는 '래미안 레벤투스'가 지난 6일 1순위 일반청약을 진행한 결과 71가구 모집에 2만8611건의 청약통장 접수건수를 기록하며 평균 4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래미안' 브랜드는 지난 7월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5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공급하는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을 시작으로 오랜만에 서울 분양시장에 나섰습니다.

 

분양에 나선 2개 단지 모두 서울에서 상급지로 꼽히는 강남에 공급돼 분양업계의 주목을 받았고 일반청약 결과 흥행에 성공하며 브랜드 아파트 가치를 입증하게 됐습니다. '래미안 원펜타스'의 경우 지난 7월 30일 일반청약을 진행해 평균 527.3대 1(178가구 모집 9만3864건 접수)의 경쟁률로 올해 일반청약 기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래미안 2개 단지의 일반청약 접수 규모를 단순 합산할 경우 12만2475건이며 평균 경쟁률을 추산할 시 491.9대 1(249가구 모집 12만2475건 접수)입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래미안 레벤투스'의 분양 흥행은 '래미안 원펜타스'와 마찬가지로 강남권에 공급됐음에도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나왔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상황입니다.

 

'래미안 레벤투스'의 경우 전용 45㎡(A타입, B타입), 58㎡(A타입, B타입), 74㎡, 84㎡(A타입, B타입)로 공급됐는데 최고가 기준으로 책정된 분양가를 살펴볼 경우 45㎡ 13억3440만원, 58㎡ 17억1990만원, 74㎡ 20억9490만원, 84㎡ 22억7680만원입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단지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 '래미안 그레이튼 2차'의 전용 84㎡ 시세는 25억5000만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분양가와 대비했을 때 3억원 가깝게 시세차익이 난다는 점과 함께 신축 단지가 추후 완공될 시 일반적으로 프리미엄이 붙어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기대감이 반영돼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아파트 입주물량 감소 등 공급 둔화 심화 현상으로 신축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지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청약열기가 상승곡선을 긋고 있다는 점, 서울에서도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어 최상급지로 꼽히는 강남권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흥행에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래미안 레벤투스는 도곡동 내 오랜만에 조성되는 ‘래미안’ 브랜드 단지인 데다, 강남 내에서도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입지환경을 갖췄다"며 "여기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된 점도 청약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서울에서 청약 분위기가 오른 시점에 상급지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기본적으로 성적이 나온다고 봐야 한다"며 "공급둔화로 인한 아파트값 상승이 지속되며 청약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상급지에서의 청약 열기가 중하급지 또는 수도권 일부 지역으로 확산될 지 지켜봐야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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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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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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