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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강남 2번째 ‘래미안’ 분양도 ‘후끈’…평균 경쟁률 403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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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7, 2024, 17:08:17

서울 강남구 도곡동 ‘래미안 레벤투스’ 청약흥행 성공
71가구 모집에 2만8611건 청약 통장 접수
‘래미안 원펜타스’ 이어 흥행..분양가·브랜드 경쟁력 입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서울 강남권 2번째 '래미안' 분양단지인 '래미안 레벤투스'가 일반청약서 평균 4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하며 '래미안 원펜타스'에 이어 청약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도곡동 삼호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하는 '래미안 레벤투스'가 지난 6일 1순위 일반청약을 진행한 결과 71가구 모집에 2만8611건의 청약통장 접수건수를 기록하며 평균 4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래미안' 브랜드는 지난 7월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5차 아파트를 재건축해 공급하는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을 시작으로 오랜만에 서울 분양시장에 나섰습니다.

 

분양에 나선 2개 단지 모두 서울에서 상급지로 꼽히는 강남에 공급돼 분양업계의 주목을 받았고 일반청약 결과 흥행에 성공하며 브랜드 아파트 가치를 입증하게 됐습니다. '래미안 원펜타스'의 경우 지난 7월 30일 일반청약을 진행해 평균 527.3대 1(178가구 모집 9만3864건 접수)의 경쟁률로 올해 일반청약 기준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래미안 2개 단지의 일반청약 접수 규모를 단순 합산할 경우 12만2475건이며 평균 경쟁률을 추산할 시 491.9대 1(249가구 모집 12만2475건 접수)입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래미안 레벤투스'의 분양 흥행은 '래미안 원펜타스'와 마찬가지로 강남권에 공급됐음에도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나왔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상황입니다.

 

'래미안 레벤투스'의 경우 전용 45㎡(A타입, B타입), 58㎡(A타입, B타입), 74㎡, 84㎡(A타입, B타입)로 공급됐는데 최고가 기준으로 책정된 분양가를 살펴볼 경우 45㎡ 13억3440만원, 58㎡ 17억1990만원, 74㎡ 20억9490만원, 84㎡ 22억7680만원입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단지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 '래미안 그레이튼 2차'의 전용 84㎡ 시세는 25억5000만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분양가와 대비했을 때 3억원 가깝게 시세차익이 난다는 점과 함께 신축 단지가 추후 완공될 시 일반적으로 프리미엄이 붙어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기대감이 반영돼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아파트 입주물량 감소 등 공급 둔화 심화 현상으로 신축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지며 수도권을 중심으로 청약열기가 상승곡선을 긋고 있다는 점, 서울에서도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어 최상급지로 꼽히는 강남권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흥행에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래미안 레벤투스는 도곡동 내 오랜만에 조성되는 ‘래미안’ 브랜드 단지인 데다, 강남 내에서도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한 입지환경을 갖췄다"며 "여기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된 점도 청약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서울에서 청약 분위기가 오른 시점에 상급지에 공급되는 아파트는 기본적으로 성적이 나온다고 봐야 한다"며 "공급둔화로 인한 아파트값 상승이 지속되며 청약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상급지에서의 청약 열기가 중하급지 또는 수도권 일부 지역으로 확산될 지 지켜봐야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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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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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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