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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디자인진흥원·부산벤처기업협회·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 3자 협력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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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6, 2024, 12:07:06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 및 디자인 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혁신적 사업 발굴과 디자인 산업 발전 기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디자인진흥원(원장 강필현)과 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심술진),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회장 서무성)는 지난 24일 부산디자인진흥원에서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 및 디자인 산업 발전을 위한 3자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혁신적 사업 발굴과 기획, 디자인 산업 관련 연구와 개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역 기업 및 디자인 산업 발전과 관련된 정보의 상호 교환 등 다양한 분야와 부수적인 업무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됩니다.

 

부산벤처기업협회 심술진 회장은 "이번 협약이 부산의 디자인 산업 발전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의 다양한 산업제품에 기능적이고 예술적인 산업디자인을 입히고, 생산 시스템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부산디자인진흥원 강필현 원장은 "글로벌 도시 부산으로 도약하기 위한 디자인 생태계 창출과 지역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에 힘쓰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 서무성 회장은 "3자 협약을 통해 디자인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부산을 넘어 동남권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부산벤처기업협회와 동남권디자인산업협회는 양 협회 회원사 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신규사업 모색과 지역 기업 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오는 8월에서 9월께 소속 회원 기업 CEO와 임직원을 위한 만찬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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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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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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