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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 판매액 200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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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4, 2024, 11:07:24

누적 판매 2040억원, 판매량 590만개 기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신사는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가 총 누적 판매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무신사는 지난달 23일 오후 7시부터 이달 3일 자정까지 약 열흘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700개가 넘는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약 30만개의 할인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3일 자정 기준으로 총 누적 판매액이 204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 실적 대비 45% 신장했습니다. 누적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58% 증가한 590만개로 집계됐습니다. 시간당 2만 4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셈입니다.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가운데 특히 글로니, 드로우핏, 락피쉬웨더웨어, 마뗑킴, 마리떼, 세터, 스컬프터, 에이치덱스, 예일, 이미스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국내 브랜드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나이키, 반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들 또한 스니커즈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판매액 증대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총누적 판매액은 전월 동기간(5월 24일~6월 3일)과 비교하면 60% 신장했습니다.

 

행사 기간 총 27회 편성된 라이브 방송도 호응을 얻었습니다. 다이닛, 킨치, 파쿠아 등 신진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무진장 디렉터스 라이브가 주목받았습니다. 이외 힙합 듀오 ‘맨스티어’로 활동하는 뷰티풀너드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1시간 만에 2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와 함께한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무진장을 통해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 고객이 함께 즐기는 패션 대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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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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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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