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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라이프, 보험금지급능력 17년연속 최고등급…“CSM 증가·K-ICS비율 높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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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11, 2024, 17:05:40

한국신용평가 'AAA/안정적' 등급부여
CSM 1년전보다 3.6% 늘어난 7.3조원
K-ICS비율 잠정 240%로 높은 건전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가 17년 연속으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인 'AAA'를 받았습니다.


11일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최근 한국신용평가는 신한라이프가 우수한 시장지위와 보험손익 기반 이익창출력, 우수한 자본적정성과 안정적 자산운용 구조를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장기적 보험금지급능력이 최고 수준이라는 의미로 신용등급 중 가장 높은 'AAA/안정적'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또 신한라이프가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 확보를 위해 보험시장 수요에 맞는 상품을 적시 출시하고 다각화된 설계사 채널을 구축하고 있을 뿐 아니라 법인보험대리점(GA) 채널경쟁력 증대를 통해 대리점 판매비중을 늘려가는 등 영업안정성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합니다.


이와 함께 보험영업손익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이어가며 CSM 상각에 따른 지속적 이익창출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채권 중심의 안정적인 자산운용으로 위험자산 비중이 낮아 우수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신한라이프 CSM은 올해 1분기 기준 7조27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2499억원) 불어났습니다. CSM은 보험사의 수익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자본건전성 지표인 신지급여력제도(K-ICS) 비율은 240.0%(잠정치)로 안정적인 자산·부채 비율관리를 통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급여력제도는 보험사가 예상치 못한 손실을 보더라도 이를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자기자본을 보유하도록 하는 건전성 감독규제입니다.


금융당국은 K-ICS 비율 150% 이상 유지를 권고하고 있고 보험업감독규정은 100% 미만으로 떨어지면 감독당국이 경영개선권고 등 적기시정조치를 내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도 전사적 역량을 강화하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금융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이익창출로 고객에 더욱 신뢰받는 회사가 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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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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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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