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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새 차 뽑으세요”…자동차업체 5월 주요 프로모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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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6, 2024, 02:05:44

현대차·기아·쉐보레·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5월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고객 맞이에 나섭니다.

 

6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쉐보레,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주요 완성차업체는 5월 주요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할인 및 할부구매, 경품, 포인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차는 고객이 현대차 또는 제네시스 보유 차량을 인증중고차에 매각하고 신차를 구매할 시 최대 20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진행합니다.

 

친환경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 친환경차 정책 참여 지원' 프로모션도 이달 진행할 예정입니다. 환경부 친환경 선도기업 K-EV100 가입 기업 및 산업부 친환경차 구매목표제 대상 기업이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N, 아이오닉 6, 코나EV, 넥쏘, GV60, G80EV, GV70 EV를 구매할 경우 100만원의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이와 함께,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된 신축 아파트에 거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EV를 30만원 할인해주는 'EV 충전인프라 연계 구매혜택'을 비롯해 노후차, H 패밀리, 운전결심 X 현대 모빌리티 카드, 윈백 특화, 200만 굿프렌드, 블루멤버스 포인트 선적립·선사용 프로그램 등도 변함없이 진행합니다.

 

 

기아도 지난달에 이어 'EV 페스타'와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이달 주요 프로모션으로 넣었습니다. 'EV 페스타'를 통해 최대 350만원의 구매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신차 출고 후 5년 이내 주행거리 10만km 무사고 차량일 경우 '트레이드-인 프로그램'을 적용받아 10만~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아 전시장 방문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M할부 프로그램 등도 이달 지속해서 진행합니다. 12개월 할부 선택 시 최대 1000만원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기소액 무이자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봉고 LPG 용달협회원일 경우 봉고 LPG를 구매할 시 10만원의 계약금과 10만원의 충전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쉐보레는 ‘가족과 함께 쉐보레와 함께’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 차량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5% 이율로 최대 36개월, 4.9%의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선수율 30%)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이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최대 150만원의 현금 지원과 더불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트래버스, 타호, GMC 시에라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도 지난 달에 이어 콤보 할부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지속 제공할 예정입니다.

 

 

KG모빌리티는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을 통해 KGM 포인트 증정 등의 다채로운 구매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판촉 프로모션 모델인 티볼리&에어는 100만 KGM 포인트를, 토레스는 최대 150만 KGM 포인트, 렉스턴은 최대 250만 KGM, 렉스턴 스포츠&칸은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하며, 토레스 EVX는 휴대용 충전 케이블(42만원)을 지원합니다.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토레스를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100만 KGM 포인트를,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는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또는 5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렉스턴 보유 고객이 렉스턴 Summit을 구입할 경우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101만원)을 지원하며, 전기차 보유 고객이 토레스 EVX를 구입하면 2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KGM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신청하고 시승한 고객이 토레스 EVX를 구입하면 10만 KGM 포인트를 추가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이자 할부, 저리할부 등 다양한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 혜택 제공도 지난 달에 이어 지속 진행합니다.

 

 

르노코리아는 주요 신차 구매 고객에게 할인 및 옵션 혜택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뉴 르노 QM6는 구매 시 80만원 상당의 옵션 및 액세서리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본인과 배우자는 물론, 부모, 배우자 부모, 자녀, 자녀 배우자의 과거 차량 구매 이력까지 인정해 2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재구매 혜택도 확대 시행합니다.

 

이달 중 전국 르노코리아 전시장을 방문해 QR코드 스캔 후 견적 상담을 받은 모든 고객에게는 무료 세차 쿠폰을 증정합니다. 견적 상담을 받은 고객이 LPG 충전소 E1의 모바일 세차 플랫폼 앱 ‘티티워시’에 신규 가입하면 무료 세차 쿠폰 5장과 100원에 이용 가능한 세차 쿠폰 등 총 6장의 쿠폰이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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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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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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