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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다 먹은 빼빼로 포장, 버리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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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1, 2016, 10:11:15

빼빼로데이 맞이 ‘업사이클링’ 상품 출시..미니언즈·무민 캐릭터 상품도 선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행사상품을 준비했다.

 

GS25는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상품 포장 패키지를 파우치나 간편한 손가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Up-Cycling(업사이클링)이란 디자인을 새롭게 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지닌 상품을 탄생시키는 걸 말한다.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것들을 재사용하는 Recycling의 상위 개념으로, 지금까지의 단순포장 개념에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추가한 포장 패키지를 기획한 것.

 

GS25는 친구와 연인, 가족에게 응원하는 마음과 함께 재미까지 전할 수 있는 복불복뿅망치빼빼로’·‘권투글러브빼빼로’·‘스프링베어빼빼로등을 선보인다. 또한 빼빼로가 들어있는 미니언즈 포장 패키지에 한정판 미니언즈자석 5종 세트를 넣은 유어스미니언즈빼빼로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빼빼로를 다 먹고 필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민빼빼로 기획세트유어스빼빼로가방등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셉트로 제작된 상품도 준비했다.

 

GS25는 구글플레이와 손잡고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총 2억원 상당의 구글플레이캐시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빼빼로 하나만 구매해도 최소 1100원권의 구글플레이캐시를 받을 수 있고 꽝 없이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행사기간(1-14)동안 GS25에서 빼빼로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받으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뽑기 스탬프가 생성된다. 고객들은 하루 최대 10번까지 응모해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늘부터 8일까지 모바일팝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동일상품 1개를 추가 증정하는 모바일 팝카드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 제휴통신사(LGU+· KTclub), 카드사(현대카드·신한페이 등)와 연계한 50만개 할인쿠폰도 발송할 예정이다.

 

김지용 GS리테일 편의점 쿠키스낵MD고객들에게 재미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한 끝에 이번 업사이클링 상품과 토이빼빼로를 선보이게 됐다서로를 응원하는 마음에 재미와 만족감까지 더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빼빼로데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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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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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2025.08.07 17:16:5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가 1958년 '보험은 믿음을 주는 수단'이라며 설립한 '대한교육보험'을 모태로 한 교보생명이 창립 67주년을 맞았습니다. 선친의 유지를 이어 교보생명을 이끌고 있는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을 위한 여정에서 '고객중심경영'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7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창립 6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시장에서 생존하고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고객중심의 회사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기업은 결코 생존할 수 없다"며 '고객의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경영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하는 'VOC경영'에 속도를 내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요청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1년 12월 VOC경영지원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불만이나 의견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게 특징입니다. 데이터 기반 분석툴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교보생명 VOC경영지원시스템은 고객의 소리가 업무혁신으로 이어지게 하는 핵심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또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센터는 VOC경영지원시스템에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합니다. 필요에 따라 부서간 협의를 거쳐 신속히 해결하며 주요사안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와 소비자보호위원회를 거쳐 경영층 의사결정까지 이어집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의 AI 문해력 강화도 주문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AI 기술 활용역량은 보험산업 핵심경쟁력이 됐다"며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AI-DX(디지털전환) 선도회사를 만들자"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보험산업에 닥친 위기와 업계의 과열경쟁에 대해선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창립 67주년 기념사에서 "보험산업은 저성장·저출생·고령화라는 구조적 문제에 경기침체, 금리인하 추세, 재무건전성 규제강화가 겹치며 성장성·수익성·건전성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보험업계는 신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한 과열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시장은 더 혼탁해지고 있다"며 "업계간 과열경쟁으로 발생한 피해는 오롯이 선량한 고객의 몫이 되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부연했습니다. 최근 금융감독원 현장검사에서 드러난 것처럼 올 1분기에만 1000억원 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 스카우트 비용이 지출될 정도로 보험업계의 과도한 스카우트 경쟁에 따라 승환계약이나 불완전가입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우려한 발언으로 여겨집니다. 승환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보장내용이 비슷한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시장이 포화되면서 기존 고객이 가입한 상품의 보장범위를 바꿔 동일상품에 재가입시키는 '업셀링' 사례가 늘고 이는 곧 기존 계약 중도소멸로 인한 금전적 손실, 보험료 상승 등 소비자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을 향해 "보험시장이 혼탁해져도 교보생명만은 고객역경 보장이라는 생명보험의 숭고한 정신을 고객·시장에 바르게 알리며 영업·마케팅을 실천하자"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그간 신창재 의장은 각종 대내외 행사에서 줄곧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는 지론을 설파해왔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창립 67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며 여러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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