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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티앤엘, 재고 확충 수요+신규 해외 진출로 외형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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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5, 2024, 11:04:20

창상피복재 1Q 해외 수주잔고 202억
마이크로니들·의료용 대마 등 포트폴리오 확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티앤엘이 재고 확충(리스탁킹) 수요와 신규 국가 진출로 매출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미국 시장 내 재고 확충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유럽 등으로 수출 확대에 나설 것이란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티앤엘은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창상피복재, 폴리우레탄 폼 창상피복재, 정형외과용 고정재 생산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는 올해 미국 내 창상피복재 재고 확충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선제적 재고 공급 물량의 통상적인 재고 소진이 이뤄지고 2분기 연말 홀리데이 프로모션 판매에 따른 재고 확충 수요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창상피복재 해외 수주잔고는 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3% 급증했다"며 "월별 창상피복재 해외 수주잔고는 1월 28억원, 2월 33억원, 3월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물량이 2분기로 이연되면서 2분기 해외 매출액 성장이 더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동건 SK증권 연구원은 "통상적으로 재고 소진까지 2~3개 분기가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난해 2분기 공급된 물량은 대부분 소진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1분기를 기점으로 한 재고 확충 수요가 확인되고 있어 점진적 분기 매출 회복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고객사 히어로 코스메틱(Hero Cosmetics)을 통한 미국 수출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추정된다. 회사 측은 HERO 향 공급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1000억원 규모에서 1250억원 규모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손현정 연구원은 "트러블패치의 미국 오프라인 채널 확장과 유럽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유럽 등 새로운 국가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HERO의 유럽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유통망 확장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2022년 HERO를 인수한 C&D가 올해 글로벌 시장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마이크로니들, 의료용 대마 등의 새로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도 이룰 전망이다. 손현정 연구원은 "HER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니들 패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설립한 유럽법인을 통해 의료용 대마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며 "상반기 유럽 내 제품 시판을 앞두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슬로베니아에 공급할 예정으로 신규 매출 및 시장 선점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안타증권은 티앤엘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6%, 6% 줄어든 250억원, 83억원으로 추정했다.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2%, 58.8% 늘어난 1640억원, 490억원으로 예상했다.

 

SK증권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7%, 15.6% 늘어난 307억원 102억원으로 예상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8.2%, 27.3% 늘어난 1364억원, 393억원으로 추정했다.

 

손현정 연구원은 "미국 내 유통채널 확장, 유럽 진출 및 수출국 확대, 생산 능력 증설 효과, 국내 마이크로니들 및 해외 의료용 대마 추출물 신제품 출시로 외형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하반기에도 유럽 신규 국가 진출로 인한 수요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티앤엘의 주가는 연초부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연초 3만원 중후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최근 6만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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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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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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