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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요금제 경쟁’…이통3사 저가 5G 요금제 잇따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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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9, 2024, 07:03:00

3만원대 5G 요금제 출시…SKT가 1GB 당 요금 가장 저렴
3만원에서 5만원까지 다양해진 중저가 요금제
가격 외에도 할인, 서비스 등 혜택 경쟁도 치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지난 1월 KT[030200]가 5G 저가 요금제를 출시한 데에 이어 27일 SK텔레콤[017670]과 LG유플러스[032640]가 3만원대 5G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로써 이통3사가 모두 3만원대 5G 요금제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KT는 월 3만7000원에 데이터 4GB 요금제 '5G 슬림 4GB'와 월 5만원에 데이터 10GB인 '5G 슬림 10GB', 월 5만8000원에 데이터 21GB인 '5G 슬림 21GB' 등 요금제를 출시하며 저가 5G 요금제 시장에 먼저 뛰어들었습니다. 또한, 29일부터는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SKT는 월 3만90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는 '컴팩트' 요금제와 월 4만5000원에 데이터 8GB를 제공하는 '컴팩트플러스' 요금제를 28일 선보였습니다. 기존 중저가 요금제였던 월 4만9000원 '베이직' 요금제는 8GB에서 11GB로, 월 5만5000원 '슬림' 요금제는 11GB에서 15GB로 데이터 제공량을 늘렸습니다.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컴팩트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월 2만7000원에 이용 가능한 '다이렉트 5G 27' 상품이 존재합니다.

 

 

LG유플러스는 월 3만7000원에 데이터 5GB를 제공하는 '5G 미니'와 월 5만9천원에 데이터 24GB를 제공하는 '5G 베이직+'를 출시합니다.

 

3만원대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는 KT와 LG유플러스의 월 3만7000원 요금제로 각각 4GB, 5GB를 제공합니다. SKT는 월 3만9000원에 데이터 6GB를 제공하는 '컴팩트' 요금제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하지만 1GB당 요금으로 계산했을 때는 SKT가 1GB당 6500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KT는 1GB당 9250원, LG유플러스는 1GB당 7400원으로 1GB당 요금은 KT가 가장 비싼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중간 가격대 요금제인 5만원대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보면 ▲KT의 '5G 슬림 10GB'가 월 5만원에 10GB 제공으로 1GB 당 5000원 ▲SKT의 '슬림'이 월 5만5000원에 15GB 제공으로 1GB 당 약 3667원 ▲LG유플러스의 '5G 베이직+'가 월 5만9000원에 24GB 제공으로 1GB당 약 2458원으로 확인되며 LG유플러스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이번 이통3사의 요금제 개편으로 5G 요금제의 가짓수도 늘어났습니다. SKT의 경우 기존 43종에서 49종으로 늘어났으며 LG유플러스도 15종으로 확대됐습니다. 요금제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반응도 있지만 그만큼 선택에 어려움이 생겼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이통3사는 가격 외에도 할인 등의 혜택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KT는 다 사용하지 못한 데이터를 차월로 이월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KT는 ▲컴팩트 ▲컴팩트플러스 ▲베이직 ▲슬림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월 3000원으로 1~4GB의 추가 데이터를 1회 충전해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LG유플러스는 OTT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전 요금제에서 월 9900원에 디즈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지난해부터 만 24개월 미만 육아가구 대상으로 제공해온 5GB 데이터 쿠폰을 10GB로 늘리고 대상 연령을 생후 36개월과 초등학교 입학 첫 해로 확대해 총 4년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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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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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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