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 신세계 센텀시티 6층 아동전문관에 ‘몽클레르 앙팡’을 비롯해 프랑스 베이비 브랜드 ‘아뜰리에 슈’, 여아 의류 편집숍 ‘아꽁떼’ 등 럭셔리 아동 브랜드가 대거 들어선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저출산 기조 속 한두 명의 자녀를 위해 지갑을 여는 '골드 키즈', 'VIB(매우 소중한 어린이)'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녀와 손주, 조카를 위한 선물 수요에 힘입어 신세계백화점의 프리미엄 아동 장르는 지난해 매출이 15% 증가했습니다. 센텀시티의 아동 장르 매출은 21% 늘었습니다.
몽클레르 앙팡은 럭셔리 아동복의 대표 브랜드로 우비 소재로 만든 남아용 후드 재킷 유르빌 등이 대표상품입니다. 지역 상권 최초로 3~12세 여아를 위한 의류 편집숍 '아꽁떼'도 선보입니다. 프랑스 럭셔리 베이비 브랜드 '아뜰리에 슈' 또한 모노샵으로는 강남점에 이은 국내 2호점을 오픈합니다.
신세계에 따르면 몽클레르 앙팡과 버버리 칠드런, 베이비 디올, 펜디 키즈 등 4대 럭셔리 브랜드의 아동복 매장을 모두 갖춘 백화점은 전국에 신세계 센텀시티와 강남점 두 곳뿐입니다.
센텀시티 아동전문관은 앞서 이달 21일 나이키 키즈와 뉴발란스 키즈 등이 매장을 대형화해 문을 열었습니다. 나이키 키즈는 30여평(약 100㎡)으로 매장을 넓혀 신규 오픈했고 ‘슈즈 존’을 따로 마련해 조던1 알트 등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키즈 메가숍’은 리뉴얼 이후 매장이 약 2배 넓어졌습니다. 뉴발란스키즈의 대표 상품인 러닝화 '990'을 비롯한 모든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는 31일까지 러닝화 ‘1906 화이트/그레이’ 등 신세계 센텀시티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선보입니다.
선현우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은 "이번 아동전문관 리뉴얼을 통해 강남점에 준하는 프리미엄 아동 브랜드들이 대거 선보여진다"며 "신세계 센텀시티가 국내외 가족동반 고객들의 ‘VIB’ 성지로 다시 한번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