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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6 TCe 300 최대 420만원 혜택”…국내 완성차 3사, 봄철 고객맞이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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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4, 2024, 16:03:11

쉐보레·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3월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봄 시작점인 3월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 맞이에 나섭니다.

 

4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쉐보레, KG모빌리티(이하 KGM)[003620],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달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할부혜택을 통해 구매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쉐보레는 ‘새로운 출발, 쉐보레와 함께하는 3월’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래버스, 타호 등 자사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지난 달에 이어 지속 진행해 할부 및 현금지원 혜택을 제공합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구매 시 5.9%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금 지원 대신 4.9%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5.9%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 선택도 가능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트래버스, 타호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 선택 시 각각 차량 금액의 최대 15%, 10%를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경차 또는 아베오(젠트라), 크루즈(라세티 프리미어), 캡티바(윈스톰), 말리부, 올란도 보유 고객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또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할 시 20만원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경차의 경우 타사 제품 보유고객도 지원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경우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해 500대에 한정해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쉐보레 측은 "트래버스의 경우 일시불로 구매할 시 최대 300만원, 타호를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최대 4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GMC 시에라도 지난 달과 동일하게 5.5%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0%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이 제공됩니다.

 

 

KGM은 ‘새봄 맞이 페스타’ 시행과 함께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1954돈의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모델인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일시불로 구입할 시 50만원의 KGM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렉스턴은 195만원 상당의 4WD(4륜구동) 시스템 무상장착과 50만 KGM 포인트를, 스포츠&칸 쿨멘은 200여만원 상당의 데크 커스터마이징을 무상 장착해줄 예정입니다.

 

토레스는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하고, 해당 모델은 최대 100만 KGM 포인트를 추가 제공합니다. 티볼리 및 티볼리 에어, 코란도도 최대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는 6월 출시 예정으로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 코란도 EV(택시)는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타이어 무상교환권(1회)을 제공합니다.

 

고객들이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며, 모델 별로 재 구매 대수에 따라 최대 10~20만원 상당의 KGM 포인트를 추가 지원하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KGM 측은 "혜택이 중복으로 적용될 시 차종에 따라 최대 320만 KGM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자사 주요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맞이에 주력합니다.

 

우선, 중형 SUV QM6의 누적판매 24만대 돌파 기념 혜택을 업그레이드해 내놓았습니다. QM6를 구매할 시 고객 선호에 따라 최저 3% 저리 할부(36개월)부터 최대 240만원 구매 혜택까지 판매 조건을 다양하게 조합해 구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달 내 QM6 출고 시 총 240명을 추첨해 태블릿PC, 리조트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합니다.

 

쿠페형 SUV인 XM3는 영업 전시장 별 특별 프로모션에 따라 최대 140만원의 혜택을, 중형 세단 SM6는 TCe 300 모델 구매 시 3년 무이자 할부 또는 400만원 현금 혜택과 20만원 특별 프로모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SM6 TCe 260 모델은 최대 220만원 구매 혜택이 적용됩니다.

 

르노그룹 금융 관계사인 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MFSK)의 잔가보장플러스(buy back+) 할부 상품을 이용해 르노코리아 차량 구매 시 기존 잔가보장 SMART(스마트) 상품 대비 차량 가격의 3%를 추가로 유예받을 수 있다고 르노코리아 측은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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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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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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