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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현 SK디앤디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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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6, 2024, 11:01:08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 노력 동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김도현 SK디앤디(SK D&D)[210980] 대표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고자 지난해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입니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SNS 등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김도현 대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김 대표는 이어 다음 참여자로 프롭티어 서동록 대표, DMP 건축사사무소 오호근 사장을 지목했다.

 

SK디앤디는 구성원들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 인증 사내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집, 회사 등 일상 공간에서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인증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SK디앤디는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친환경 생분해 빨대 사용, 페이퍼리스 실천 등 사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 계단 이용, 플로깅 활동, ESG 주제의 세미나 개최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운영하며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SK디앤디는 지속가능한 도시와 더 나은 도시 생활을 만드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두고 부동산 및 에너지 사업의 곳곳에서 노력을 해왔다"며 "환경은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분야로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문화가 사회로 더욱 확산돼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SK디앤디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환경·안전보건 인증 획득, 지역사회 상생 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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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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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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