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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욱 KB손보 사장 취임…‘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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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2, 2024, 19:01:43

모든 의사결정 고객 최우선·핵심 경쟁력 강화
고객 기대수준 넘어서는 새로운 가치 제공해야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구본욱 신임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2일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날 서울 역삼동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식을 갖고 이렇게 취임 일성을 밝혔습니다.


구본욱 사장은 '회사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목표와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3가지 경영전략방향으로 ▲모든 의사결정 최우선은 고객 ▲본업 핵심경쟁력 강화 ▲디지털퍼스트(Digital First) 선구자를 제시했습니다.


구본욱 사장은 "고객에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시스템을 재구축하는 게 필요하다"며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 위기를 기회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업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과 인수청약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지원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구본욱 사장은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배분 그리고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기반 견고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직원을 향해선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기대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비즈니스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되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앞서 지난 12월 KB금융지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KB손해보험 대표이사 후보로 내부 출신인 구본욱 당시 리스크관리본부장(전무)을 추천하면서 주요 직무경험을 기반으로 가치·효율 중심의 내실성장을 실현하고 '넘버원(No.1) 손해보험사'로 도약을 이끌 추진력을 갖췄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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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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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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