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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년 준공’ 서울 반포미도, ‘49층·1739가구’ 고층 대단지로 재건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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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4, 2023, 12:12:01

서울시 제6차 도시계획위원회 분과소위원회서 계획안 수정가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준공한 지 36년 된 서울 서초구 반포미도아파트가 최고 49층, 총 1739가구 규모를 갖춘 대단지로 다시 태어납니다.

 

14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제6차 도시계획위원회 분과소위원회를 열고 서초구 반포동 '반포미도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경관 심의(안)'을 수정가결했습니다.

 

반포미도아파트는 지난 1987년 준공된 36년 된 노후 아파트 단지로 8개동, 전용 84㎡, 1260가구 규모로 조성돼 있습니다.

 

심의를 통해 해당 단지는 최고 49층 이하의 층고를 갖춘 13개동, 173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재건축될 예정입니다. 전체 가구 수 가운데 208가구의 경우 공공주택으로 공급됩니다.

 

사업지 정비계획의 경우 교통여건 및 주변환경 개선 관련 등의 사항도 반영했습니다.

 

우선, 북측 도로인 고무래로(8m)를 4m 확폭해 인근 교통 여건을 개선하고 북서측에는 소공원을 1개소 설치해 연접한 서리풀공원과 연계한 녹지축을 형성하도록 했습니다.

 

동측 도로인 고무래로8길 변은 근린생활시설 및 개방형공동시설 등의 배치와 차도의 1m 확폭(6m→7m), 건축한계선(3m)의 보도형 공지 제공 등으로 조성토록 해 지역내 원활한 차량소통과 보행안전 가로활성화를 도모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단지와 접한 서리풀공원과 연계한 공공보행통로도 2개소를 설치해 지역주민들의 접근성이 개선되도록 했습니다. 남측 공공보행통로와 연계한 서리풀 공원 일부는 구역계에 편입해 공원입구 시설개선 등으로 명실상부한 녹지 및 휴게공간이 확충되도록 했습니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반포미도아파트 재건축이 완료될 경우 해당 단지 뿐 아니라 주변 지역의 주거환경 또한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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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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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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