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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하차역 맞춰 알람 울린다…네이버,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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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1, 2023, 14:12:26

이용자 현재 위치 기반 필요 정보 제공
승하차 알림·경로안내 바 등 서비스 탑재
지속적으로 실시간 위치 엔진 강화 계획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이버[035420]는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에 이용자 현재 위치 기반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동안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주는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는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에서 내릴 때를 알려주는 '승하차 알림' ▲이동 경로상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경로안내 바' ▲하차까지 남은 정류장·지하철역 개수 ▲빠른 환승을 위한 열차 출입문 위치 및 지하철역 출구 번호 등을 제공합니다.

 

멀티태스킹을 지원을 위한 편의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음성 안내와 팝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알림을 제공합니다.

 

지도 앱 화면에 '안내 중인 경로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했습니다. 이용자는 길안내를 받는 동시에 지도 앱에서 가볼 만한 곳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의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는 스마트폰 OS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iOS 이용자도 지하철이 포함된 경로에서 실시간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iOS 이용자가 탑승할 열차를 선택하면, 해당 열차를 기준으로 하차 알림을 제공합니다.

 

네이버는 '실시간 위치 엔진'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네이버지도 앱을 ▲장소 탐색 ▲길찾기·이동 ▲방문 기록 등 이용자 여정을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교통약자도 네이버 지도의 길 안내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음성 안내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이은실 네이버 지도 서비스 총괄 리더는 "향후 대중교통 길안내 서비스와 7월 출시된 도보 따라가기 서비스를 연계해, 대중교통 탑승 전후에 필요한 도보 경로를 더 상세하게 지원하는 등 서비스 출시 후에도 지속적으로 기능을 고도화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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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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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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