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 사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유통·마케팅 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브랜드, 캐릭터 등 양사 IP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MAU(월간활성이용자수) 300만인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프로모션 등이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됩니다.
이외에도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 확장하고, 하늘의 항공 브랜드를 지상의 유통 채널로 전개하는 협업 제안들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양사는 ESG 활동도 공동으로 진행합니다. 각 사의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방침입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이종 업계 선두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리딩해 가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GS리테일은 이번 대한항공과의 업무 협약에 앞서 삼성전자, 카카오, 넷플릭스 등 다양한 이종 업계 기업과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