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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서울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 122가구 이달 일반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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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1, 2023, 18:11:19

역세권 자리해 서울 주요 지역 이동 편리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이달 서울 마포구 마포로3구역 제3지구 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습니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지하 4층~지상 20층, 2개동, 총 239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122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일반분양 물량의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49㎡ 46가구 ▲59㎡ 8가구 ▲74㎡ 42가구 ▲84㎡A 13가구 ▲84B㎡ 13가구입니다.

 

대우건설 측은, 지하철 5호선과 2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각종 인프라도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10분 거리에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이 있으며 도로망도 다양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아현뉴타운이 약 1만8000여가구 대규모 주거벨트를 형성하고 있는 것과 동시에 주요 인프라와 교육시설 등도 다양해 생활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명인 어반피스는 'Urban(도시)'와 'Masterpiece(명작)'의 합성어로 마포 도심 속 남다른 품격을 누리는 주거 완성작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대우건설 측은 설명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서울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아현뉴타운의 새 아파트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애오개역 초역세권에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을 뿐 아니라, 마포구 새 아파트 희소가치까지 더해져 투자수요 유입도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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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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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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