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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올해도 ‘모두하나데이’…‘사랑의 김장나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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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1, 2023, 15:11:23

이달부터 2개월간 전 임직원 다양한 봉사활동
1만1111포기 김장김치 담가 지역 소외계층에
함영주 회장 "상생·나눔 진정성있게 전달되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일 명동사옥에서 그룹 대표 ESG 활동인 '모두하나데이'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두하나데이는 하나금융 모든 임직원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연말 두달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눔캠페인으로 올해 13회를 맞았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와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로 이뤄진 가족사랑봉사단,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 류학희 롯데웰푸드 상무가 참석했습니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내외빈과 임직원 등 20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총 1만1111포기를 담가 소외계층과 지역사회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함 회장은 SK텔레콤이 운영중인 '고요한 M택시'를 타고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에 방문해 김치와 간식이 담긴 행복상자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이날 '모두하나데이' 선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섭니다. 먼저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물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합니다. 기부물품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기부합니다.


이달 중에는 그룹 임직원 100여명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도구 만들기를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옥 야외무대에서 오케스트라 가을음악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올해 13번째를 맞이하는 대표 ESG 활동 모두하나데이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진심'이 우리 사회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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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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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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