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오는 11월부터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투자증권·신한라이프 등 4대 주요 그룹사 디지털앱 브랜드를 '신한SOL'로 통합운영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그룹 대표 디지털 브랜드인 은행의 '신한SOL'이 가진 브랜드파워를 주요 그룹사 디지털앱과 연계해 고객 접근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그룹 디지털앱은 ▲'은행' 신한SOL→신한SOL뱅크 ▲'카드' 신한Play→신한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신한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신한SOL라이프로 각각 명칭이 바뀝니다.
변경된 디지털앱 브랜드는 다음달 1일 열리는 핸드볼리그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여자프로농구(인천 신한은행 에스버드) 등 스포츠 중계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각 그룹사 금융앱은 연내 '유니버설 간편앱' 출시와 함께 일괄 변경됩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통합된 디지털 브랜드 '신한 SOL'을 바탕으로 업권 경계를 뛰어넘어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