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016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음료·맥주·소주 부문을 모두 석권했다.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측정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인지품질·인지가치·고객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료·맥주·소주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국내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3개 산업, 316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음료부문은 4년 연속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생수 ‘아이시스8.0’과 주스 ‘델몬트’ 등 비탄산음료 브랜드의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점, ‘델몬트 파머스 주스바’와 같은 프리미엄 웰빙 제품군 출시 등의 발 빠른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맥주부문은 지난해 처음 이름을 올린 ‘클라우드’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으로 출시와 동시에 맥주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클라우드는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발효 원액 그대로의 콘셉트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도 3억2000만병을 달성했다.
‘처음처럼’은 3년 만에 소주부문 단독 1위를 탈환했다. 집에서 술을 즐기는 이른바 ‘혼술족’의 증가에 주목하고 기존 레귤러 소주 이외에 과일향·한정판 소주 등 새로운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점이 소비자 기대수준과 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에 음료와 맥주, 소주 부문이 나란히 오르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 음료·주류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의 삶에 활력을 더해주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