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문기업으로 성장”

URL복사

Friday, October 13, 2023, 11:10:29

정소영 이스트아시아홀딩스 대표
"브랜드 관리 중심으로 체질 개선..중국판 ABG그룹 추구"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미국의 ABG그룹과 같이 브랜드 개발·유통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3~4년 내 5개 이상의 굵직한 해외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해 중국 내 입지를 넓혀나가겠다."

 

코스닥 상장사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미국 ABG그룹 등 대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브랜드 관리 전문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해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올해 스트리트 브랜드 '어보브 더 림(Above the Rim)'을 재해석해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새로운 컬렉션에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직접 디자인한 신발과 의류 등이 포함됐다. 회사의 강점인 중국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량부터 확대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미아타'로 고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직접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에 나서고 있고, 사실상 온라인 직판 형태를 띄면서 높은 이익률과 실시간 재고자산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소영 이스트아시아홀딩스 대표는 "리복이 런칭한 ATR, U.S. Polo Assn.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의 라인업도 진행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올해를 기점으로 고성장을 시작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매출 1000억원 회복은 늦어도 내후년 경에는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한동안 힘든 시기를 지나왔다. 중국 내수 시장을 주력 타깃으로 삼고 있다보니 코로나19 사태의 타격을 크게 받았다. 뿐만 아니라 주력 제품인 중국 내 스포츠 신발 시장의 경쟁이 심화된 점도 위기 요인이 됐고 병원·의료 분야 등 신사업도 큰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로 인해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을 적극적으로 시도했고 최근 들어 안정적 매출이 나오면서 변화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중국판 ABG그룹을 꿈꾸며 중국 내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정 대표는 "온라인 방송을 통한 매출 비중이 커지면서 마진율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있다"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매출 확대 전략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경기침체의 우려가 있지만 신발, 의류 등 분야에서의 타격은 크지 않을 것"이라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판매량은 코로나 시절에도 늘어난 만큼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은 경기와 상관성이 낮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의 최대주주 지분율은 6.25%이지만 5% 이상 주요주주가 6명에 달하는 상황이다. 정 대표는 "대주주 지분율이 낮다는 시장의 지적을 인지하고 향후 지분 확대 등으로 문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주요주주의 경우 회사의 비전을 보고 투자에 나선 투자자들로, 의결권 행사에 있어 우호적인 입장을 유지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돼 있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다. 실제 사업은 중국에 설립된 자회사들이 현지 시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 신발을 중심으로 캐쥬얼 의류, 악세사리 등을 판매한다. 개발 및 디자인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