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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창원시정연구원, 지역 균형 발전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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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2, 2025, 18:08:13

지·산·학·연 협력체계 강화
인재 육성과 공동연구 확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와 창원시정연구원(원장 황인식)은 22일 오후 국립부경대 대학본부 3층 접견실에서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배상훈 총장과 황인식 원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지역 균형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산·학·연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부경대와 창원시정연구원은 각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과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협력에 나설 예정입니다.

 

협력 내용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 상호 지원 ▲미래 인재와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 프로그램 공동개발 ▲지역산업 저변 확대를 위한 산학 정보 교류 및 학술대회 공동 개최 ▲데이터, 정보, 연구자료의 공유와 공동 활용 등이 포함됐습니다.

 

국립부경대는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한 역할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부산과 인근 창원 지역 연구기관, 대학, 산업체 등과 협력 범위를 확대하게 됐습니다.

 

배상훈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경대의 연구 역량과 창원시정연구원의 정책 역량이 결합해 지역 균형 발전에 실질적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황인식 원장도 “창원시정연구원은 지역 사회의 싱크탱크로서 연구 성과를 지역 현안 해결과 정책 제안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부경대와 함께 미래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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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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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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