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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금융네트웍스, 3개 CSR 사업에 20년간 1200억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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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6, 2023, 14:09:48

청소년 생명존중·지역청년 지원·안내견 사업
삼성생명, 빚 대물림 막는 대출안심보험 출시
삼성화재, 취약층 보호 사이버 사고 보상보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 금융사 공동브랜드 삼성금융네트웍스는 26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사업에 앞으로 20년 동안 1200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삼성금융네트웍스가 발표한 '상생금융' 방안은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중점에 두고 있습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정부·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삼성식 CSR에 상생금융이 더해진 것이라고 표현합니다.


먼저 '청소년 생명존중사업'입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청소년 자살문제를 해결하고자 '청소년 생명존중사업'에 20년간 300억원을 지원합니다.


이 사업은 교육부 '학생 정신건강 증진과 위기학생 지원방안' 일환으로 중고등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강화하고 학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합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대학생 멘토와 함께 진행하는 '라이키(Life-Key)' 프로그램을 전국 중·고교로 확대 운영합니다.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사회연대은행과 공동시행하는 민간협력사업 '지역청년 지원사업'에는 20년간 300억원이 투자됩니다. 지방 청년 일자리 부족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활동가를 지원합니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삼성화재 '안내견사업'에는 20년간 600억원을 투입합니다.


이와 함께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금융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인생금융 대출안심보험'과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을 각각 출시했습니다.


인생금융 대출안심보험은 순수보장형 정기보험으로 대출 특성에 따라 사망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담보대출 플랜, 사망·중대질병 진단을 보장하는 신용대출 플랜으로 구분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보험료 할인입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이용자와 다자녀 가정은 보험 가입시 보험료가 20% 할인됩니다.

 

인생금융 대출안심보험은 보험의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견고히 하고 부채의 대물림 방지를 위해 출시한 신용생명보험상품으로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사이버사고 보상보험'에 디지털취약계층을 위한 할인을 신설했습니다. 이 상품은 피싱·해킹 등 사이버금융범죄 피해와 인터넷 직거래, 인터넷 쇼핑몰 사기 피해를 보상합니다. 삼성화재는 상생 차원에서 만 60세 이상 디지털취약계층 계약자를 대상으로 30%의 보험료를 할인해 주기로 했습니다.


삼성금융네트웍스 관계자는 "국가적 난제 해결과 취약계층의 경제·사회적 기반 구축을 지원할 수 있는 상생방안을 장기적으로 실천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2종의 신상품 출시 외에도 사회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는 상생금융상품을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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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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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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