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이앤씨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일원에 공급하는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를 이달 분양할 예정입니다.
1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아파트 644가구, 오피스텔 225실 등 총 869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아파트 644가구를 선 분양으로 공급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99㎡ 230가구 ▲105㎡ 138가구 ▲117㎡ 92가구 ▲127㎡ 184가구입니다.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오창과학산업단지애 조성돼 직주 근접성을 갖춘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창과학산업단지에는 이차전지 기업 40여개가 밀집돼 있으며 방사광가속기 개발도 오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이와 더불어, 오창제2일반산업단지,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등 출퇴근이 용이한 산업단지도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요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공원 인프라와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등 다양한 인프라가 인접하며 초중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와 가깝습니다.
중부고속도로 오창IC, 아산청주고속도로 서오창IC, 오창대로 등 주요 도로망도 인근에 있어 청주 주요 지역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 이동여건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차별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높일 계획입니다.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승강기에는 UV-C LED 살균조명이 설치됩니다.
포스코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다주택자는 물론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전 가구 중대형 구성으로 100% 추첨제가 적용돼 청약 당첨 기회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