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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레저·힐링..하남에선 ‘24시간이 모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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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5, 2016, 18:09:54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 오는 9일 그랜드오픈
축구장 70개 크기 면적..국내 최초 ‘쇼핑 테마파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신세계그룹은 글로벌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과 합작해 만든 국내 최초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http://starfield.co.kr)을 오는 9일 그랜드 오픈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원데이 쇼핑, 문화, 레저, 위락, 관광, 힐링이 가능한 복합 체류형 공간으로, 연면적 46(139000, 지하3~PH), 부지면적 118000(36000), 동시주차 가능대수 6200대의 규모에 달한다.

 

영동대교에서 17km 떨어진 스타필드 하남은 올림픽대로와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의 연장선상에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서울 강남과 동남부권은 물론 경기 성남, 구리, 남양주, 광주에서도 승용차로 20~30분 안에 접근이 가능하다.

 

스타필드 하남은 백화점 450, 쇼핑몰 300개를 합친 총 750여 개의 MD를 한 곳에서 전부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국상권 고객 유입과 야구장, 테마파크 등 다양한 형태의 위락 상업시설들과의 무한경쟁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쇼핑의 플랫폼을 위한 상품 전략을 수립했다.

 

백화점 1층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쿠킹 스튜디오도자기 공방을 마련했다. 2층엔 원하는 가죽을 직접 골라 가죽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죽공방과 다양하고 예술적인 수제 생활소품들을 엿볼 수 있는 마이 마스터즈도 자리했다.

 

3층 스포츠 매장은 남성고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채워졌다. 체험형 아웃도어 매장과 바이크카페, 시타실을 갖춘 골프 토털샵과 승마기구전동휠헬스밴드 등을 선보이는 스마트 기어 멀티샵까지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지하 1층에 자리 잡은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는 핵심 상품 4300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매장이 단층으로 이뤄져 있어 무빙 벨트를 탈 필요 없이 모든 상품을 한 층에서 원스톱 쇼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층의 럭셔리존은 30여 개의 유명브랜드들이 최신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적된 전문점들인 일렉트로마트와 몰리스펫샵, 노브랜드샵을 도입해 MD의 깊이와 폭을 대폭 강화한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지하 1층에는 피코크 키친과 프리미엄 식품을 결합한 PK마켓이 자리한다. 3층에는 여성들을 위한 고급 라이프스타일 생활전문점 메종티시아와 베이비전문점 마리스 베이비 써클(Marie’s Baby Circle), 어린이들을 위한 토이킹덤(Mattew&Joelle’s Toy Kingdom)이 들어선다.

 

외에도 BMW에서 아시아 최초로 오픈하는 BMW MINI 시티 라운지(BMW MINI City lounge)와 대형 모터사이클의 대명사인 할리데이비슨의 플래그십 매장 등 글로벌 브랜드의 체험형 전문매장과 전시장도 대거 선보인다.

 

쇼핑 테마파크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레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신개념 놀이터도 선보인다. ‘스포츠몬스터는 각종 구기 스포츠를 비롯해 3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휴식과 물놀이가 결합된 신개념 아쿠아 컬쳐 체험 공간인 아쿠아필드도 연다.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을 뛰어넘는 면적의 식음서비스 공간엔 유명 노포(老鋪)와 해외브랜드 등 엄선된 맛집들이 모여 지역 명소로 자리 잡길 기대하고 있다. 하남 지역 맛집과 재래시장과의 상생을 목표로 미식과 체험을 접목한 마켓로거스도 들어선다.

 

스타필드 하남은 글로벌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의 자회사인 터브먼아시아가 49%의 지분을 투자하고, 그들의 노하우를 제공해 신세계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오픈 1년차에 매출 8200억 이상, 향후 3~4년 내에 누계 5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스타필드 하남은 오픈을 통해 지역주민 채용 등 5000여 명의 직접고용 창출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투자와 공사가 진행되면서 파급되는 간접고용 효과는 약 34000여 명 규모로 분석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교외형 복합쇼핑몰이라는 21세기 유통 플랫폼과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적된 전문점 사업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준비한 만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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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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