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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레저·힐링..하남에선 ‘24시간이 모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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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5, 2016, 18:09:54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하남’ 오는 9일 그랜드오픈
축구장 70개 크기 면적..국내 최초 ‘쇼핑 테마파크’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신세계그룹은 글로벌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과 합작해 만든 국내 최초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http://starfield.co.kr)을 오는 9일 그랜드 오픈한다.

 

스타필드 하남은 원데이 쇼핑, 문화, 레저, 위락, 관광, 힐링이 가능한 복합 체류형 공간으로, 연면적 46(139000, 지하3~PH), 부지면적 118000(36000), 동시주차 가능대수 6200대의 규모에 달한다.

 

영동대교에서 17km 떨어진 스타필드 하남은 올림픽대로와 서울 외곽순환도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의 연장선상에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서울 강남과 동남부권은 물론 경기 성남, 구리, 남양주, 광주에서도 승용차로 20~30분 안에 접근이 가능하다.

 

스타필드 하남은 백화점 450, 쇼핑몰 300개를 합친 총 750여 개의 MD를 한 곳에서 전부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국상권 고객 유입과 야구장, 테마파크 등 다양한 형태의 위락 상업시설들과의 무한경쟁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쇼핑의 플랫폼을 위한 상품 전략을 수립했다.

 

백화점 1층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쿠킹 스튜디오도자기 공방을 마련했다. 2층엔 원하는 가죽을 직접 골라 가죽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죽공방과 다양하고 예술적인 수제 생활소품들을 엿볼 수 있는 마이 마스터즈도 자리했다.

 

3층 스포츠 매장은 남성고객들을 위한 공간으로 채워졌다. 체험형 아웃도어 매장과 바이크카페, 시타실을 갖춘 골프 토털샵과 승마기구전동휠헬스밴드 등을 선보이는 스마트 기어 멀티샵까지 다양한 체험 공간을 제공한다.

 

지하 1층에 자리 잡은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는 핵심 상품 4300개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매장이 단층으로 이뤄져 있어 무빙 벨트를 탈 필요 없이 모든 상품을 한 층에서 원스톱 쇼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2층의 럭셔리존은 30여 개의 유명브랜드들이 최신의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적된 전문점들인 일렉트로마트와 몰리스펫샵, 노브랜드샵을 도입해 MD의 깊이와 폭을 대폭 강화한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지하 1층에는 피코크 키친과 프리미엄 식품을 결합한 PK마켓이 자리한다. 3층에는 여성들을 위한 고급 라이프스타일 생활전문점 메종티시아와 베이비전문점 마리스 베이비 써클(Marie’s Baby Circle), 어린이들을 위한 토이킹덤(Mattew&Joelle’s Toy Kingdom)이 들어선다.

 

외에도 BMW에서 아시아 최초로 오픈하는 BMW MINI 시티 라운지(BMW MINI City lounge)와 대형 모터사이클의 대명사인 할리데이비슨의 플래그십 매장 등 글로벌 브랜드의 체험형 전문매장과 전시장도 대거 선보인다.

 

쇼핑 테마파크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레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신개념 놀이터도 선보인다. ‘스포츠몬스터는 각종 구기 스포츠를 비롯해 3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휴식과 물놀이가 결합된 신개념 아쿠아 컬쳐 체험 공간인 아쿠아필드도 연다.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을 뛰어넘는 면적의 식음서비스 공간엔 유명 노포(老鋪)와 해외브랜드 등 엄선된 맛집들이 모여 지역 명소로 자리 잡길 기대하고 있다. 하남 지역 맛집과 재래시장과의 상생을 목표로 미식과 체험을 접목한 마켓로거스도 들어선다.

 

스타필드 하남은 글로벌 쇼핑몰 개발·운영 기업인 미국 터브먼의 자회사인 터브먼아시아가 49%의 지분을 투자하고, 그들의 노하우를 제공해 신세계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오픈 1년차에 매출 8200억 이상, 향후 3~4년 내에 누계 5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스타필드 하남은 오픈을 통해 지역주민 채용 등 5000여 명의 직접고용 창출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투자와 공사가 진행되면서 파급되는 간접고용 효과는 약 34000여 명 규모로 분석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교외형 복합쇼핑몰이라는 21세기 유통 플랫폼과 이마트의 유통노하우가 집적된 전문점 사업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준비한 만큼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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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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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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