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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O 관중 520만명 돌파…유통가, 야구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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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20, 2023, 10:08:01

한정판 유니폼, 팝업, 관람권 이벤트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해 국내프로야구리그(KBO) 관중 수가 520만명을 돌파하는 등 프로야구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스포츠팬을 겨냥해 프로야구장 현장에서의 마케팅은 물론이고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야구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이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손잡고 진행하는 야구 마케팅이 대표적입니다. 이마트는 아기상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유니폼을 SSG랜더스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1만원 이상 구매자 중 추첨해 아기상어데이 유니폼과 굿즈를 증정합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11일부터 13일 홈경기에서 '아기상어 데이-서머스플래시' 캠페인 일환으로 '아기상어 미니 테마파크'를 조성했습니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 2021년 SSG랜더스가 창단한 이후 '웰컴쓱닷컴데이', '노브랜드 버거 데이' 등에서 SSG랜더스와 협업한 한정판 유니폼이 완판된 바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SSG랜더스 추신수 선수와 함께 생수 '추신수'를 출시하고 추신수와 함께 하는 첼린지 캠페인도 선보였습니다. ‘추린지’ 캠페인은 물병을 공중에 던져 바닥에 바로 세우는 챌린지로 캠페인 참여 영상 1개당 생수 추신수 10병의 판매수익금이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에 사용됩니다.

 

도미노피자는 최근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경기 관람권 추첨 이벤트를 전개했습니다.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만 19세 이상 성인 중 추첨해 오는 22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vs 두산 경기 관람권을 증정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16년부터 프로야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KBO리그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3월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유소년 야구 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프링글스는 '야구 응원 캠페인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야구 응원 성향과 프링글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야구 응원 성향 테스트', 프링글스와 함께한 야구 관람 모습을 촬영하는 '야구 응원 챌린지' 등 이벤트 참여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손잡고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켈리ⅩJTBC 최강야구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지난 7월 선보인 '켈리 X 최강야구' 맥주는 켈리 캔맥주에 '최강 MONSTER'’ 엠블럼을 삽입했으며 키움·SSG·KT·한화·기아 총 5개 홈구장에서 판매됩니다.

 

협업을 기념한 팝업스토어는 지난해에만 200만명 이상이 방문한 여의도 더현대에서 맥주 뿐만 아니라 몬스터즈두꺼비 등 다양한 굿즈 상품 판매 및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오픈 시작부터 긴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야구팬을 비롯한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KBO리그 관중 수가 500만명을 돌파하며 프로야구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스포츠팬을 겨냥한 타겟 마케팅이 늘고 있다"며 "젊은 세대가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유통업계와 스포츠업계의 협업은 윈-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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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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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2025.05.01 18:12: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 서버 해킹 사태와 관련 삼성그룹 등이 ‘유심보호서비스’ 적극 가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SKT 가입 임직원들에게 1차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안내했고 주한미군 등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 '유심 기변'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단말에 끼우게 되면 유심 기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유심보호서비스는 사용자의 유심과 단말을 페어링해 만에 하나 복제된 유심이 다른 단말에 끼워질 경우 연결을 차단합니다. 유심을 활용한 복제전화를 제작하는 ‘심스와핑’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합동조사단이 일주일간 진행한 SKT 해킹 공격 사태 결과를 지난 29일 발표하며 “SKT가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나름대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에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의 효과 및 대응 상황을 안내하는 ‘FAQ’를 게시하며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의 보안장치이다”고 설명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을 통해 유심 복제, 휴대전화 도용이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FDS 시스템은 불법 유심으로 복제 전화를 만드는 것을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복제 전화가 만들어져 두 개의 동일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되면 원본 휴대폰을 제외한 복제 전화를 FDS 시스템이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SKT는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포맷’ 기술을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적용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심 교체가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는 하드웨어적인 방식인데 비해, 현재 개발 중인 방식은 고객들이 보유한 기존 유심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경우 기존 물리적인 교체 대비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이 수반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교체 소요시간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심포맷도 매장을 방문해 유심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또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5월 중에 개발해 적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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