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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O 관중 520만명 돌파…유통가, 야구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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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20, 2023, 10:08:01

한정판 유니폼, 팝업, 관람권 이벤트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해 국내프로야구리그(KBO) 관중 수가 520만명을 돌파하는 등 프로야구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스포츠팬을 겨냥해 프로야구장 현장에서의 마케팅은 물론이고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야구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습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이 인기 캐릭터 아기상어와 손잡고 진행하는 야구 마케팅이 대표적입니다. 이마트는 아기상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유니폼을 SSG랜더스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1만원 이상 구매자 중 추첨해 아기상어데이 유니폼과 굿즈를 증정합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11일부터 13일 홈경기에서 '아기상어 데이-서머스플래시' 캠페인 일환으로 '아기상어 미니 테마파크'를 조성했습니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 2021년 SSG랜더스가 창단한 이후 '웰컴쓱닷컴데이', '노브랜드 버거 데이' 등에서 SSG랜더스와 협업한 한정판 유니폼이 완판된 바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SSG랜더스 추신수 선수와 함께 생수 '추신수'를 출시하고 추신수와 함께 하는 첼린지 캠페인도 선보였습니다. ‘추린지’ 캠페인은 물병을 공중에 던져 바닥에 바로 세우는 챌린지로 캠페인 참여 영상 1개당 생수 추신수 10병의 판매수익금이 유소년 야구선수 육성에 사용됩니다.

 

도미노피자는 최근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경기 관람권 추첨 이벤트를 전개했습니다.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만 19세 이상 성인 중 추첨해 오는 22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vs 두산 경기 관람권을 증정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2016년부터 프로야구 활성화를 목적으로 KBO리그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3월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유소년 야구 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프링글스는 '야구 응원 캠페인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야구 응원 성향과 프링글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야구 응원 성향 테스트', 프링글스와 함께한 야구 관람 모습을 촬영하는 '야구 응원 챌린지' 등 이벤트 참여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하이트진로는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와 손잡고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켈리ⅩJTBC 최강야구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지난 7월 선보인 '켈리 X 최강야구' 맥주는 켈리 캔맥주에 '최강 MONSTER'’ 엠블럼을 삽입했으며 키움·SSG·KT·한화·기아 총 5개 홈구장에서 판매됩니다.

 

협업을 기념한 팝업스토어는 지난해에만 200만명 이상이 방문한 여의도 더현대에서 맥주 뿐만 아니라 몬스터즈두꺼비 등 다양한 굿즈 상품 판매 및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오픈 시작부터 긴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야구팬을 비롯한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KBO리그 관중 수가 500만명을 돌파하며 프로야구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스포츠팬을 겨냥한 타겟 마케팅이 늘고 있다"며 "젊은 세대가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유통업계와 스포츠업계의 협업은 윈-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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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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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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