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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이통3사, 갤럭시 Z플립·폴드5 사전 예약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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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31, 2023, 19:07:55

오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
8일부터 예약고객 개통, 정식 출시 11일
갤럭시 폴더블 제품 256GB→512GB로 업그레이드 혜택 제공
이동통신사별로 각기 다른 프로모션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와 이동통신3사가 갤럭시 Z플립·폴드5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사전 예약은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오픈마켓에서 진행됩니다. 사전 구매 고객은 8월 8일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플립5는 민트, 크림, 라벤더, 그라파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린, 옐로우, 그레이, 블루 등 4가지 색상은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256GB 모델이 139만 9200원, 512GB 모델이 152만200원입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크림, 팬텀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레이, 블루 등 2가지 색상은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256GB 모델은 209만7700원, 512GB은 221만8700원, 1TB은 246만700원입니다. 1TB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사전 구매 고객은 개통 후 '삼성닷컴'앱에서 혜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폴드5'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 Z플립5·폴드5의 512GB 모델은 사전 판매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파손 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서비스로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공합니다.

 

정품 케이스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5'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플립수트 케이스'를, '갤럭시 Z 폴드5'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슬림 S펜 케이스'를 증정합니다.

 

'갤럭시 Z 폴드5 1TB' 모델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는 '갤럭시 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5 사전구매 고객에게 '스노우 앱' VIP 서비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폴드5'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신작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10만원 상당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폴드5 사전 구매 고객에게 ▲삼성닷컴 앱에서 갤럭시 워치6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또는 25W PD 충전기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쿠폰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체험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Basic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 구매 시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최대 15만원을 추가로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프로그램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SKT, ‘럭키0복권’부터 '국가별 여행 경비 지원'까지

 

SK텔레콤[017670]는 이번 갤럭시 폴더블5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오! 마이 원더플립'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SKT는 갤럭시 Z 플립·폴드5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8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0청년 요금제 가입고객 10만명에게 '럭키 0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복권을 긁어서 나오는 0의 개수에 따라 CU 상품권 1000원부터 2만원까지 즉시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8월 1일부터 7일까지는 갤럭시 Z 플립·폴드5 사전예약 고객 선착순 5만명 대상으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 500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100% 당첨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SKT는 8일부터 시작되는 갤럭시 Z 플립·폴드5 개통 고객 대상으로 총 9개 국가별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세계여행 부루마불'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주사위를 굴려 나온 '뉴욕, 시드니, 두바이, 다낭, 오사카, 런던, 로마, 발리, 부산' 등 해당하는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최대 3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상품권 또는 올리브영/배달의민족/스타벅스 기프티콘 5000원 권을 폴더블 5 개통 고객 총 1만 명에게 제공합니다.

 

갤럭시 폴더블5 단말 개통 후, S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는 고객에게는 여행 상품권과 삼성 인기 가전제품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KT는 메타버스 '이프랜드'에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의 갤럭시 폴더블 5 전용관을 열고 단말 스펙과 구매혜택을 소개한다는 방침입니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도 갤럭시 폴더블5 미니어처 팝업존을 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KT, 야외 활동 연계 프로모션부터 '대한항공 에디션' 까지

 

KT[030200]는 페스티벌, 캠핑, 호캉스 등 야외 활동을 중심으로 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1일부터 15일까지 갤럭시 Z 플립·폴드5 구매 고객 대상으로 ▲자라섬 페스티벌 초대(2500명, 1인 2매) ▲KT폴더블 캠핑 초대(40명, 동반 고객 포함 4인 수용) ▲노보텔, 르메르디앙, 안다즈, 소피텔을 이용할 수 있는 셀렉티브 호텔 유료 멤버십(11명) 및 호텔 식음 이용권 5만원권(1000명) 등을 추첨해 제공합니다.

 

8월 30일까지 갤럭시 Z 플립·폴드5 시리즈를 개통하고 결합한 고객이 삼성 휴대폰을 추가 개통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75인치 삼성 TV(5명) ▲비스포크 청소기(5명) ▲비스포크 공기청정기(10명)을 제공하며 선착순으로 ▲영화예매권(2,000명, 1인 4매)을 증정합니다.

 

 

KT는 AR 전문 기업 '아티젠스페이스'의 위프트 서비스와 제휴해 KT 삼성 모바일 전문 체험형 매장인 'S존'에서 폴더블 단말을 경험할 수 있도록 AR게임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와 증강현실(AR)을 연계해 단말의 디자인 색상을 살펴볼 수 있는 3D 온라인 쇼룸도 운영합니다.

 

KT는 KT 숍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도 공개한다는 방침입니다.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에는 1000대 한정으로 ▲갤럭시 Z플립5 ▲대한항공 5천 마일리지 ▲한정판 리사이클링 네임택 ▲무선 충전패드 ▲플립수트 카드 ▲에디션 전용 패키지 박스로 구성됐습니다. 출고가는 159만 7200원입니다.

 

대한항공 에디션은 삼성 강남과 서울 성수동과 부산 광안리에 위치한 플립 사이드 마켓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KT 숍에서 사전 개통할 경우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300만원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세트 등 경품 혜택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KT 숍에서 갤럭시 Z 플립·폴드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폴더블 전용 액세서리 쿠폰 3만원권, 2년간 매월 최대 9000원 상당의 다양한 쿠폰팩을 제공합니다. KT 다이렉트 요금제까지 같이 가입할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최대 5만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KT는 기존에 폴더블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JBL 블루투스 이어폰' 신제품도 증정합니다.

 

LG 유플러스, '플립수트 카드' 제공부터 '가비지타임 에디션'까지

 

LG유플러스[032640]는 사전 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액세서리 제공과 더불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플립수트 카드'가 제공됩니다. 플립수트 카드는 갤럭시 Z플립5 폰케이스 뒷면에 끼워 카드 디자인에 따라 외부 배경화면이 변경되는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플립수트 카드 중 '파이브가이즈', '키스해링' 등 4종은 유플러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단독 디자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5명의 고객에게는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플립수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 중 1022명을 대상으로 100% 당첨복권을 증정합니다. 갤럭시 Z 플립5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샤넬 레인부츠 ▲나이키x티파니 에어포스 ▲구찌 조던 로퍼 등이 추첨을 통해 제공되며 Z 폴드5 개통 고객에게는 ▲주유상품권 300만원 ▲태그호이어 레드불 레이싱 등이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선착순 1800명에게는 스마트폰 구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합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과 협업해 '갤럭시 Z 플립5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에디션'을 1000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합니다.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웹툰 내 등장하는 학교인 '지상고'와 '장도고'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습니다. 패키지는 ▲크림 색상의 갤럭시 Z 플립5 512GB ▲전용 수트케이스 및 플립수트 카드 ▲무선충전기·호환 가능한 아크릴 캐릭터 5종 ▲갤럭시 버즈2·전용 케이스·NFC키링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제품은 유플러스닷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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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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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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