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S23에 가입자식별모듈인 '유심'의 불량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불량 유심이 스마트폰에 장착되면 화면 상단 안내창을 통해 자동으로 안내를 하는 기능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고객이 쉽고 빠르게 문제점을 파악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단말, 네트워크, 유심이 문제 없이 작동돼야 하는데, 서비스 장애시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웠다"면서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 AS센터를 방문하거나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안내 기능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해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향후 출시되는 신규 스마트폰에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진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개발랩장(상무)은 "U+모바일 서비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사용성을 개선하고 '고객가치'를 혁신할 수 있는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