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 892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12.7% 늘었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19조998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2.7% 늘었고, 직전분기 대비 2% 줄었습니다.
LG전자는 "역대 2분기 기준 매출액은 최대이며, 영업이익은 두 번째로 높다"며 "사업 구조적 측면에서 전장 사업 등 기업간거래(B2B) 비중을 확대하며 매출액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의 올 1분기 매출액은 20조 4159억원, 영업이익은 1조 497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분기와 2분기를 합한 상반기 실적으로 보면 LG전자 역대 상반기 중 매출액은 2번째, 영업이익은 3번째로 높습니다.
상반기 매출액은 2년 연속 40조원을 넘겼고, 영업이익은 3년 연속 2조원을 상회했습니다.
생활 가전 매출 증대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LG전자는 올 상반기 제습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제습기뿐만 아니라 에어컨 등 고효율 제품의 매출도 늘어났습니다. 창호형 에어컨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었습니다.
B2B 공조 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의 성장도 이어졌습니다. 시스템에어컨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TV 사업은 글로벌 수요 침체 지속에도 웹OS 콘텐츠, 서비스 사업이 의미 있는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Go의 경우 사전판매 완판을 기록하며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장 사업은 수주잔고와 안정적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구동부품, 램프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실적을 두고 "전사 워룸 Task 등 사업 체질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면서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수요회복 지연 및 시장 내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달성한 성과라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