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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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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7, 2023, 10:07:47

14번째 지속가능성보고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 목표와 활동 공개
RE100, SBTi 가입
2030년까지 사업장 내 전기 100% 재생에너지 전환 계획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이노텍[011070]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2-2023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목표와 활동을 담고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 사업장을 포함해 작성됐습니다. LG이노텍은 2010년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공개해왔습니다.

 

환경 분야에서는 탄소중립을 위한 체계적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RE100'에 가입하고 2030년까지 사업장 내 사용 전기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2040년까지 탄소중립 100%를 달성하겠다고도 선언했습니다.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에도 가입했습니다.

 

LG이노텍은 폐기물 관리시스템 구축, 공정 부자재 재사용,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 감축 등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자원순환 선도기업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LG이노텍 구미·평택·광주 사업장은 글로벌 안전인증기관 UL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사회 분야에서는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이 두드러졌습니다. 사내 온라인 사회공헌 포털 개설을 계기로 3000명이 넘는 임직원이 온라인 기부펀딩,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회공헌 투자금액은 총 73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사회공헌 활동 수혜 인원은 글로벌 기준 2만2274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GPTW Korea로부터는 일하기 좋은 기업 종합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조직문화를 인정받았습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지난해 ISO 37301(준법경영) 인증, UNGC(유엔글로벌콤팩트) 반부패 우수기업상, ISO 22301(사업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받았습니다.

 

주주친화 정책도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배당금 총액은 982억원으로 전년(710억원) 보다 270억원가량 늘었습니다. LG이노텍은 2024년까지 배당 성향을 10% 이상 유지한다는 배당 정책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은 "LG이노텍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이어가며,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No.1 소재·부품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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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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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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