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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저가폰 시장 겨냥’…삼성전자, 39만원대 ‘갤럭시 A24’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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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8, 2023, 11:05:09

출고가 39만 6000원
블랙, 라이트 그린, 다크 레드 3가지 색상
삼성페이 활용 디지털 월렛 기능 강화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새로운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A24'를 19일 국내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홈 키, 모바일 운전면허증, 영화 티켓, 멤버시 카드 등 디지털 월렛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A24'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24는 근거리 무선통신(NFC)와 마그네틱 보안전송(MTS) 기술을 기반한 온·오프라인 간편 결제를 모두 지원한다"면서 "최근 하나은행, 네이버페이와 협업으로 사용성이 강화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갤럭시 A24'는 6.5형(164.2mm)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등 총 3개를 탑재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입니다.

 

후면 카메라에는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와 동영상 손떨림보정(VDIS)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최대 25W의 유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저장 용량은 128GB이며, 최대 1TB의 마이크로 SD 카드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A24'는 LTE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블랙, 라이트 그린, 다크 레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국내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모델로 모두 출시됩니다. 가격은 39만60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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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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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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