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대표 이창엽)는 지난 16일 필리핀 마닐라 S&R본사에서 필리핀 현지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에는 최명림 롯데웰푸드 글로벌사업본부장, 칼 알렉산더 코타오코 S&R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S&R은 2001년 설립된 필리핀의 최대 창고형 멤버십 체인입니다. 필리핀은 한국에 비해 온라인쇼핑 활성도가 낮아 전통적인 유통채널이 강세인 국가입니다. S&R은 전 세계의 다양한 물품과 멤버십을 앞세워 현재 필리핀 내 23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2016년 이후 S&R을 통해 주력 수출 브랜드인 ‘빼빼로’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를 론칭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필리핀 대규모 쇼핑몰에서 글로벌 ‘빼빼로 데이’ 통합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필리핀은 빼빼로의 최대 수출 국가가 됐습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롯데웰푸드는 필리핀 전역에 빼빼로 브랜드 홍보를 강화합니다. 주요 수출 품목인 캔햄과 분유 등의 동남아 진출도 타진합니다. 올해는 기존 수출 제품 분포 확대 및 ‘애니타임’ 캔디의 대용량 제품 등 창고형 매장에 적합한 신규 제품의 수출을 확대하기로 협의했습니다.
최명림 본부장은 "롯데웰푸드는 S&R과의 파트너십으로 필리핀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며 "롯데웰푸드의 빼빼로를 비롯 캔햄과 분유 및 다양한 K-푸드 제품을 수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