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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페이로 사과주스 사면 할인’…카드사, 5월 각양각색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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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4, 2023, 10:05:54

현대카드, 애플페이 페스티벌
신한카드, 지역과 상생이벤트
삼성카드, 5월 링크 이벤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5월은 기념일과 이벤트로 가득한 가정의 달입니다. 다양한 계층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각양각색 소구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애플 단말기를 통한 비접촉식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 국내 상륙과 함께 초기 출시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현대카드는 연상과 연관기법이 도드라집니다.


애플페이는 지난 3월21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대카드 고객의 애플페이 결제건수는 4월말 기준 930만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카드는 이달 말까지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애플페이 페스티벌'을 합니다.


편의점 CU에서는 사과·사과음료 구매시 20%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마트24는 애플 액세서리 및 사과 구매시 10% 할인합니다.


백화점·쇼핑·마트·슈퍼업종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애플페이로 결제하면 캐시백 혜택을 줍니다. 현대백화점·AK플라자·롯데면세점·신라면세점에서는 10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의 캐시백이 주어집니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7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 GS더프레시에서는 3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을 캐시백합니다.

 

 

업계1위 신한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5월 상생 마케팅을 내세웁니다. 오는 31일까지 신한카드가 선정한 소규모 지역축제 20곳에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 아이폰14프로를 증정합니다.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응모 후 축제기간중 해당 읍·면소재지에서 신한카드 결제내역이 있으면 방문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도 펼쳐집니다. 이달말까지 마이샵에서 착한가격업소 쿠폰 선택시 주변 착한가격업소가 나타나며 해당업소의 2000원 캐시백 쿠폰을 제공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소비촉진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주요 할인점과 유통매장, 아울렛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31일까지 제공합니다.

 

 

삼성카드는 개인별 특화혜택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5월 링크(LINK)'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쿠폰이나 문자를 제시할 필요없이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본인에 제공된 혜택을 미리 선택해 놓으면 카드결제시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되는 게 특징입니다.


이번 5월 LINK 이벤트에는 특정일자에 테마 형식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링크데이(LINK Day)'가 포함돼 있습니다.


오는 17~19일 '삼성카드 쇼핑데이'를 열어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결제일 할인하고 25일에는 이니스프리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6000원 결제일 할인합니다. 27~29일에는 주요 백화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7% 결제일 할인혜택을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는 '백화점 데이'를 운영합니다.


이밖에도 오는 30일까지 베스킨라빈스에서 1만7000원 이상 결제시 4000원 결제일 할인, 31일까지 의류플랫폼 29CM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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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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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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