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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안전 생활습관 만들기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 1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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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0, 2023, 09:05:11

삼성화재 "참신한 서비스 고객에 인정받아"
친구초대·'착!한 등급' 신설 등 서비스 보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모바일앱에서 운전이나 걷기, 건강관리 등 일상활동을 기록·분석하는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10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착!한생활시리즈'는 지난해 12월 가입자 50만을 넘어선 뒤 매달 10만명 이상 증가 추세입니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삼성화재는 보고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개인용 자동차보험, 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삼성화재는 서비스 출시 1년을 맞아 '착!라운지'와 '착!한 등급' 신설 등 다이렉트 모바일앱을 보완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친구 초대 기능은 지인에게 '착!한생활시리즈'를 소개하고 초대한 친구와 함께 애니포인트를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설된 '착!한 등급'은 등급에 따라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줍니다. 4등급으로 구분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애니포인트를 추가 지급합니다.


삼성화재는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이벤트를 합니다.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규 가입자와 이벤트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단독 앱으로 출시하는 게 일반적인 생활서비스 영역에서 기존 앱에 탑재된 서비스가 가입자 100만을 돌파한 것은 서비스 자체의 참신함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데이터 기반의 고객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 일상속에 더욱 유용한 생활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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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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