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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안전 생활습관 만들기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 1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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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0, 2023, 09:05:11

삼성화재 "참신한 서비스 고객에 인정받아"
친구초대·'착!한 등급' 신설 등 서비스 보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모바일앱에서 운전이나 걷기, 건강관리 등 일상활동을 기록·분석하는 '착!한생활시리즈'가 출시 1년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10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착!한생활시리즈'는 지난해 12월 가입자 50만을 넘어선 뒤 매달 10만명 이상 증가 추세입니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포인트 혜택도 받을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삼성화재는 보고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개인용 자동차보험, 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삼성화재는 서비스 출시 1년을 맞아 '착!라운지'와 '착!한 등급' 신설 등 다이렉트 모바일앱을 보완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친구 초대 기능은 지인에게 '착!한생활시리즈'를 소개하고 초대한 친구와 함께 애니포인트를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설된 '착!한 등급'은 등급에 따라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줍니다. 4등급으로 구분되며 등급이 높을수록 애니포인트를 추가 지급합니다.


삼성화재는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이벤트를 합니다. 인기 웹툰 작가 '키크니'와 협업해 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규 가입자와 이벤트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단독 앱으로 출시하는 게 일반적인 생활서비스 영역에서 기존 앱에 탑재된 서비스가 가입자 100만을 돌파한 것은 서비스 자체의 참신함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데이터 기반의 고객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 일상속에 더욱 유용한 생활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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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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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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