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035720]의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이 8일 오후 19분간 메시지 송·수신 장애를 일으켰다가 복구됐습니다.
카카오는 "8일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4분까지 일부 사용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면서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장애 원인은 네트워크 오류로 추정된다"며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접속 장애는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발생했습니다. 카톡 메시지 수·발신과 로그인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떴습니다.
카카오톡은 지난해 10월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해 약 5일간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또한 올해 1월에도 9분 동안 메시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았던 현상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