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가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 전화 AI 서비스 'AI통화비서'와 유선전화를 결합한 ‘AI전화’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AI전화'는 매장에 필요한 AI인사말, 착신통화전환, 통화목록 확인, 부재중 AI메모, 앱을 통한 문자 발신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AI통화비서Lite'와 유선전화를 결합한 상품입니다.
KT는 "매장 밖에서도 앱으로 착신 전환을 할 수 있고, 전화를 받기 힘든 상황에서 AI가 대신 받아준다"면서 "매장을 새로 개점하거나 매장 운영에 필요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AI전화'에는 무료 통화 30분도 포함됐습니다. 시내 및 시외 전화, 인터넷전화, 무선전화를 포함하여 타사로 연결하는 무선 통화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는 'AI전화' 출시 기념으로 5월 한 달간 신규 약정 고객에게 약 2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KT는 AI 전화를 출시함으로써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매장 전화와 A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계속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AI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