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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220 코드 앤 코드’ 유튜브 공개영상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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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3, 2023, 10:04:20

가전제품 경험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유튜브서 공개한 광고 영상 누적 조회수 110만회 기록
전체 회원 중 절반 가량 2030세대 차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 CNS(대표 현신균)가 만든 가전제품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의 광고 영상이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가전제품과 관련한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9월 출시했습니다. 

 

LG CNS는 어플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가 약 10만회를 기록했고 전체 회원 중 2030세대가 50% 가량을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 광고는 2030세대에 맞춰 제작됐습니다. '코드로 통하는 가전 커뮤니티'를 슬로건으로 ▲싱글 남성이 즐기는 커피머신 ▲싱글 여성이 즐기는 음향기기 ▲캠핑족이 즐기는 빔프로젝터 ▲신혼부부가 고른 냉장고 등을 콘셉트로 선정했습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광고를 지난 3월 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4월 13일 기준으로 52만회로 빔프로젝터 편이 차지했으며, 업로드된 5건의 영상의 조회수를 더하면 110만회가 됩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에는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과 검색 최적화 등 DX 기술이 활용됐습니다.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은 정보제공을 동의한 가입자의 정보를 종합 분석해 취향에 맞춘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제품 검색시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하는 '검색 최적화 기능'도 도입됐습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서클 멤버'도 운영 중입니다. 가전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서클 멤버'는 ▲사용후기와 사용법 ▲최신 가전 트렌드 ▲제품별 A/S 센터위치 등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외에도 ▲마이데이터 앱 '하루조각' ▲영어 말하기 학습앱 '버터타임'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등 다양한 B2C서비스와 사업을 지속 확대 중에 있습니다.

 

윤미정 LG CNS B2X1 Service담당 상무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AI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 등 LG CNS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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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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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증시] 부쩍 비싸진 코스피…투자쇼핑 핫플레이스는?

[하반기 증시] 부쩍 비싸진 코스피…투자쇼핑 핫플레이스는?

2025.06.25 18:00:0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새 정부 출범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을 거듭한 끝에 3000대에 안착하며 하반기 주도 섹터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시장 전반이 오른 탓에 고점 부담도 있기 때문입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하반기 투자관건은 업종별 옥석 가리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는 수출과 내수, 정책과 성장을 축으로 주도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공산이 크다는 시각입니다. 특히 증시가 추가로 상승하더라도 전반적인 랠리보다는 업종별 빠른 순환매가 이뤄지며 차별화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들어 현재까지 코스피지수 상승률은 29.43%로 집계됩니다. 이가운데 최근 한달간 17.42% 오르며 6월 이후 오름세가 두드러집니다. 이 사이 지수는 3100포인트에 안착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보였던 주식들도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하반기 업종 선별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식이 현재 단기고점 내지 역사적 고점을 경신하거나 그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오히려 코스피 강세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을 염두에 둔 비중확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출주와 구조적 성장주인 반도체, 자동차, 인터넷, 제약·바이오 등을 포트폴리오 편입 대상으로 지목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국내·외 정책 기대로 급등세를 보인 조선, 방산, 기계와 내수주 상승세는 유효하다"며 "다만 상승탄력, 수익률 측면에서는 상반기중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하반기와 내년 이익개선 기여도가 높고 이익 모멘텀이 강한 업종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도 하반기 주도 업종으로 수출주와 내수주를 제시했습니다. 미국 소비를 지원하는 반도체와 자동차, 이차전지를 포함해 미국 투자를 지원하는 기계(전력)와 원전 중심 유틸리티 산업에 주목했습니다. 여기에 내수주를 더한 것입니다. 노 연구원은 "미국 소비 관련 업종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띤다면 기존 주도주들의 상대 수익률 약화 및 지수 상단 확장 등을 예상할 수 있다"며 "국제유가가 추세적으로 상승하지 않는다면 내수주 역시 여전히 중요한 투자 대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웅찬 아이엠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정부 정책 모멘텀이 이어지면서 지주·증권·내수 등 정책 관련주 강세가 당분간 지속 될 것"이라며 "정부 정책수혜주 주도 국면에서 기존 주도주인 조선·방산·원전 등에서 차익실현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그는 "국내 정책 모멘텀이 둔화되고 수출 둔화세가 확인되며 주도주 공백이 나타난다면 조선·방산 등 글로벌 정책주가 재차 강세를 보이는 주도주 순환매 양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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