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한 열분해유 플라스틱 ‘C-rPP’을 도시락 용기에 도입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도입하는 도시락 용기는 화학적 방식으로 재활용된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인 C-rPP를 일반 PP와 블렌딩해 만들었습니다. 열분해유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 사례는 있었으나 식품 용기에 사용하는 것은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식품 업계에서 처음이라는 설명입니다.
열분해유 플라스틱 도입은 세븐일레븐과 롯데제과,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케미칼 등 롯데그룹 계열사와 파트너사 간 ESG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열분해유 플라스틱(C-rPP)은 식품과 직접 접촉하는 부분에 사용할 수 있는 안전성이 확보된 원료입니다.
우선 기존 베스트 상품과 신규 출시 예정 도시락 2종에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를 적용한 용기를 먼저 도입합니다. 순차적으로 연내 도시락 전종에 해당 용기를 확대할 계획이며 그럴 경우 연간 22톤 가량의 신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세븐일레븐 측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ESG 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편의점업계와 식품업계를 통틀어 최초로 도시락에 열분해유 플라스틱을 사용한 용기를 개발했다"며 "연내 도시락 전종에 해당 용기를 확대해 편의점 내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