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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서울 ‘반값 아파트’ 고덕강일3단지 등 865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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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February 25, 2023, 06:02:00

고덕강일3, 27일부터 청약 일정 시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3월 첫째 주(2월 27일~3월 5일)에는 서울 강동구 내 ‘반값 아파트’로 공급되는 공공분양 아파트인 고덕강일3단지를 비롯해 총 865가구가 분양 물량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25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3월 첫째 주에는 서울 강동구 강일동 ‘고덕강일3단지(사전예약)’, 경남 진주시 가좌동 ‘진주가좌행복주택’ 등 2개 단지에서 총 865가구(일반분양 500가구)가 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민간 건설사가 공급하는 아파트의 일반 분양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고덕강일3단지는 SH가 시행사를 맡아 공급하는 아파트로 전용면적 59㎡의 분양가가 3억5537만원으로 책정돼 시세의 절반 가량 되는 ‘반값 아파트’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사전예약에 들어가는 물량은 전용면적 59㎡ 500가구입니다.

 

내주 사전예약을 받는 500가구의 경우 단지 총 가구 수인 1305가구 중 토지임대부 방식으로 공급되는 715가구에서 나오는 물량입니다. 청약에 당첨될 경우 분양가와 함께 월 40만1000원의 토지임대료를 내야 합니다. 특별공급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은 3월 2일부터 3일까지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7년 3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은평구 역촌동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 광주 서구 금호동 ‘위파크 마륵공원’ 등 2곳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는 동부건설이 서울 은평구 역촌1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8개동, 총 75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 59~84㎡, 45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지하철 6호선을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GTX-A노선, 경전철서부선 등도 예정돼 이동환경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교육·생활·공원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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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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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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