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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교 전 아침 식사 필수…간편식 신상 속속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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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7, 2023, 06:02:08

신학기 앞두고 아침 식사 필요성 다시 제기
식품업계, 영양소 앞세운 아침 대용 간편식 출시 이어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침을 먹으면 두뇌 활성화와 집중력 및 사고력 향상에 좋고 포만감이 지속돼 체중 조절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이유로 아침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이 적지 않아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 논의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기준 국내 초등학생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5.64%, 중·고등학생은 35.7%이며 2021년 청소년의 주 5일 이상 아침식사 결식률은 38%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신학기를 앞두고 간단하게 한 끼 아침식사를 채울 수 있는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식품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는 한 팩당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했습니다. 일반 우유(5.7g) 대비 약 2배 많은 단백질 함량이며 계란 2개 분량입니다. 근육 형성 등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 BCAA 2000mg,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5종의 비타민 B군, 칼슘과 비타민D 등을 담았습니다.

 

당을 제거한 요거트도 있습니다. 일동후디스는 ‘후디스 그릭 달지않은 플레인’을 선보였습니다. 오리지널 라인인 ‘후디스 그릭 플레인’에서 당(원당)을 제거한 신제품입니다.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1A등급 원유를 2배 농축 후 유산균만 넣어 만들었습니다. 

 

설탕, 안정제, 색소 등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100g당 생 유산균 1800억마리 및 우유 대비 2배의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했다는 설명입니다. 영양 손실을 줄인 저온 감압 농축법으로 2배 농축해 유청을 제거하지 않고 개별 발효한 것이 특징입니다.

 

오리온의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는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을 출시했습니다.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는 순식물성 원료에 오트플레이크, 롤드오트, 눌린오트 등 3가지 오트를 조합한 제품입니다. 350g의 제품 1개당 단백질 39g과 식이섬유 21g이 포함됐습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사탕수수당을 넣어 단맛을 냈고 오트, 카뮤트, 과일, 넛츠, 코코넛오일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국산딸기, 크랜베리, 코코넛청크 등 통과일이 담긴 ‘오!그래놀라 통과일’과 헤이즐넛, 피칸, 아몬드가 통째로 들어간 ‘오!그래놀라 통넛츠’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오뚜기는 가정간편식(HMR) ‘오즈키친 파우치죽’ 신제품 2종을 선보였습니다. ‘쇠고기죽’은 높은 쇠고기 함량과 야채가 어우러진 단백 죽입니다. ‘샤브계란죽’은 샤브샤브 육수에 계란의 부드러움을 더한 샤브샤브 전문점 후식 죽 콘셉트로 개발됐습니다.

 

아침 밥상 차리기가 부담될 때 대체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최근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대체육과 채소를 직화 솥에 볶은 냉동 간편식 ‘식물성 지구식단 솥솥 주먹밥’을 출시했습니다. 가마솥에 지은 밥에 직화 솥으로 각각 볶은 식물성 대체육과 6가지 채소로 속을 채웠습니다. 

 

신제품은 불고기와 비빔 2종으로 나왔습니다. ‘솥솥 불고기 주먹밥’은 직화로 구운 식물성 숯불구이에 부추, 당근, 대파, 양파, 마늘, 양배추 등 6가지 채소를 넣었습니다. ‘솥솥 비빔 주먹밥’은 식물성 비빔 양념 소스와 대체육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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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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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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