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이노션 제작 ‘홈씨씨 인테리어’ 캠페인 조회수 1500만 돌파

URL복사

Friday, February 10, 2023, 13:02: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신규 캠페인이 온에어 된 지 4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1500만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이 기획 및 제작을 총괄한 이번 신규 캠페인은 홈씨씨 인테리어와 함께할 인테리어 전문가를 모집하는 <전문가 모집 편>과 홈씨씨 인테리어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인테리어 상담 편>으로 제작됐습니다. 

 

KCC글라스는 "인테리어 피해 사례가 급증하는 가운데 일반 소비자들도 믿고 맡길 수 있는 홈씨씨 인테리어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기획됐다"며 "해당 2개 영상이 각각 820만회, 760만회 유튜브 조회수를 돌파하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총 1500만회의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전했습니다.

 

인테리어 전문가를 모집하는 취지의 <전문가 모집 편>은 국내 1위 유리 메이커로서 KCC글라스 기업 소개와 함께 ‘마스터 파트너’라 불리는 인테리어 전문가의 디테일한 현장 시공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KCC글라스와 ‘마스터 파트너’의 시너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고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를 기대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점이 특징 입니다. 

 

홈씨씨 인테리어 브랜드를 일반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인테리어 상담 편>는 1인 2역을 연기하는 배우 조진웅의 능청스러운 열연이 주목받았습니다.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 역할과 최고의 솔루션으로 홈씨씨 인테리어를 자신있게 제안하는 직원 역할을 번갈아 가며 연기해 코믹함을 자아냈습니다.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인테리어? 홈씨씨!’라는 대사만을 반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인테리어는 역시 홈씨씨 인테리어’라는 메시지를 떠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본 누리꾼들은 “조진웅 씨 1인 2역 재밌어서 몇번 돌려봤다”, “홈씨씨 인테리어가 강하게 각인된다” 등의 평가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노션 관계자는 “KCC글라스만의 인테리어 정통성과 전문성을 ‘홈씨씨 인테리어’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로 거듭날 예정이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배너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