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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2023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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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0, 2023, 17:01:19

하나은행 계좌 없어도 '하나원큐'로 이용 가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자체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지난해 K리그1 승격에 성공한 '대전하나시티즌' 2023시즌권(원큐패스)을 예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예매 서비스는 11일부터 홈 개막전 2주 전까지 진행되며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일반회원 가입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2023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은 ▲홈경기 모바일 티켓 20매 ▲소장용 시즌권(원큐패스) 카드 ▲MD상품권 2만원권으로 구성됩니다.


시즌권을 구매하면 예매수수료 무료혜택과 함께 일반예매 오픈 하루 전 예매할 수 있는 '우선예매권한'이 주어집니다.


또 대전하나시티즌 K리그1 승격을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응원 머플러를 증정합니다. 추첨을 통해 조유민 선수 사인 축구화, 주세종 선수 사인 유니폼, 2023 선수단 사인볼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팬 친화 콘텐츠를 마련하고 지역에 밀착한 활동을 벌여 팬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후원 ▲프로축구 K리그 타이틀 스폰서 참여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운영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E 서울 E-PRIX 후원 등 국내 스포츠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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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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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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