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는 메이플스토리와 협업해 출시한 메이플스토리빵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2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GS25는 지난달 20일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메리 메이플’을 통해 메이플스토리빵 시즌2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시즌1 상품이 1000만개를 넘게 팔린 가운데 시즌2 상품도 판매 2주 만에 200만개 이상 판매됐습니다.
핑크빈의 레드초코팬케익빵 등 빵 5종, 돌의정령 초코콘 등 스낵 5종, 예티의 과일젤리 등 젤리 2종 등 총 12가지 상품이 팝업스토어의 특화 존에 진열됐습니다. GS25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이후 14일 간 GS25도어투성수점의 빵·스낵·젤리 등 3개 카테고리 매출은 직전 동기 대비 12배 증가했습니다.
여기에 시즌2 상품 출시를 기념해 우리동네GS 앱에서 진행한 스탬프 이벤트도 조기 종료됐습니다. 수집한 스탬프 수만큼 다양한 굿즈 교환을 할 수 있는 메이플몬스터 티켓 10만장과 증정용 피규어 9500개가 출시 9일 만에 전량 소진됐습니다.
이동수 GS리테일 플랫폼BU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최근 수집에 열광하는 키덜트 문화가 주류로 자리잡으면서 메이플스토리 피규어, 82종 딱지 등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며 "앞으로도 GS25는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재미있는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