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새계 1위 건설사와 ‘글로벌 재생에너지’ 개발

URL복사

Thursday, January 05, 2023, 09:01:55

매출 380조 CSCEC(중국건축공정총공사)와 협업
‘글로벌 재생에너지 전략적 협력’ 업무협약 체결
개발 통해 NDC 달성 및 탄소중립 실현 기여 목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가 중국 건설사인 CSCEC(중국건축공정총공사)와 손을 잡고 해외 재생에너지 사업 공동개발에 들어갑니다.

 

5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CSCEC와 '글로벌 재생에너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CSCEC는 임직원 37만명 규모의 세계 1위 건설사로 총 77개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지난 2021년 기준 매출 380조원, 수주액 720조원을 기록했으며, 미국 포춘지가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기업 중 9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ESG 기조에 맞춰 저탄소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 분야에서 자국 및 해외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 중입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 선점을 위해 아프리카, 아시아 등 해외 주요 국가 및 중국 본토에서 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에 적극 협력할 방침입니다. 각 사가 가진 역량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태양광, 풍력, 그린수소 중심의 재생에너지 사업개발에 우선적으로 집중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재생에너지 및 그린수소 기술력, 사업개발 및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역량을 제공합니다. CSCEC는 진출해 있는 77개국에 이르는 해외 거점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양사는 이집트와 중국을 재생에너지 1차 개발 대상지역으로 잡았습니다. 이집트는 풍부한 일조량과 우수한 풍황, 넓은 영토 등을 기반으로 재생에너지 잠재력이 커 새로운 그린수소 생산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중국은 지붕태양광을 중심으로 태양광 시장 전망이 밝으며 중국에 진출한 SK 멤버사 및 한국기업의 RE100 수요가 크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양사는 글로벌 공동 사업개발을 통해 친환경 그린 에너지를 공급함으로써 탄소배출권을 확보해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달성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한다는 방침입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세계 1위 건설사인 CSCEC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재생에너지 시장 선점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탑티어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국내를 넘어 순환경제를 선도하는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