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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미국 누적판매 1500만대 달성…가장 많이 팔린 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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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2, 2022, 08:12:54

1986년 엑셀 첫 수출 이후 36년 만에 성과
아반떼 누적 판매차량 1위..353만대 누적판매
최근 전기차 등 친환경차 판매 주력..전동화 선도 도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 지 36년 만에 미국 내 누적 판매량 1500만대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현대차는 미국판매법인(HMA)이 최근 뉴욕 주 윌리엄스빌에 있는 딜러숍 '웨스트 허 현대'에서 1500만번째 신차를 고객에게 인도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랜디 파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CEO는 "2022년 한 해의 마무리를 '누적 판매 1500만대'라는 이정표로 장식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의 미국 시장 첫 진출은 지난 1986년 1월입니다. 당시 울산 공장에서 생산한 소형 세단 '엑셀'을 미국에 수출하며 시장 진출 시동 버튼을 눌렀습니다. 미국 진출 20년차를 맞는 지난 2005년에는 미국 남부 앨라배마 주에 첫 현지 생산 공장을 완공하기도 했습니다다.

 

앨라배마 공장을 발판삼아 현대차는 지난 2007년에 미국 누적판매 500만대를 달성했으며, 2015년에는 누적판매 1000만대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1000만대 돌파 이후 약 7년여 만에 15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현대차 모델은 아반떼(엘란트라)로 지난 1991년부터 미국 판매를 시작해 올 12월까지 353만대가 판매됐습니다. 이어 쏘나타(314만대)와 싼타페(191만대), 엑센트(136만대), 투싼(134만대) 등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서 전동화 시장 전환 선도를 위해 전기차(EV)와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 판매에 힘을 쏟고 있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습니다.지난해 12월 현지 판매를 시작한 '아이오닉 5'는 올 들어서만 2만대 넘게 판매됐으며. 코나 일렉트릭은 올 들어 9000대 가까운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미국 남부 조지아 주 브라이언카운티에서 전기차 전용공장인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다. 연간 30만대 생산 규모를 갖출 HMGMA는 오는 2025년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랜디 파커 CEO는 "현대차는 미국에서 전기차 라인업과 생산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놀라운 성과를 거둔 만큼 2023년과 그 이후에도 성장세를 유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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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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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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