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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KB솔버톤대회’ 성료…한국외대 KBJG팀 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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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5, 2022, 16:12:11

KBJG팀, KB금융 선진 부동산금융 노하우로 인니시장 진출 제안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9개 대학·81개팀·324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한 토론마라톤 'KB솔버톤대회'에서 한국외대 KBJG팀이 우승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솔버톤(Solveathon)은 영단어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 합성어로 특정문제에 대해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한정된 시간내 아이디어를 낸 후 발표·토론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일종의 아이디어 경진대회입니다.


온라인 예선과 2박3일 합숙 본선을 거친 8개팀 가운데 임직원 투표로 선발된 4개팀이 이달 1일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준결승을 치렀고 KBJG팀과 성대한KB팀(성균관대)이 최종 결승에 올랐습니다.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No.1 금융플랫폼' 구축전략을 주제로 한 결승전에서는 KB금융그룹 임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 결과 KBJG팀이 최종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KBJG팀은 KB금융의 선진 부동산금융 노하우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부동산 금융시장 선진화에 기여해야 한다고 제언했습니다.


마이데이터 주권 찾아주기를 제안한 성대한KB팀은 최우수상, 파이클팀(서울대)과 리바리팀(한양대)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대상을 차지한 KBJG팀에는 국회의장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 및 2000만원 상당의 해외 학술연수 기회가 주어집니다.

 

성대한KB팀은 KB금융그룹 회장상 및 상금 300만원, 파이클팀과 리바리팀은 KB국민은행장상 및 상금 200만원을 받게 됐습니다. 16강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는 KB국민은행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취업 특전을 제공합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참가 학생들의 열띤 토론 과정을 함께 하면서 집단지성의 힘을 다시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솔버톤대회를 통해 KB금융 현안에 대한 지혜를 모으고 동시에 토론문화 발전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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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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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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