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농협금융,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 개최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7, 2022, 17:11:49

ESG경영 전사적 확대, 사업 활성화 논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농협금융지주는 손병환 회장 주관으로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협의체인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협의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전날 지주·계열사 ESG담당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에서는 농협금융의 ESG 도약을 위한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협의체) 이행 고도화 프로젝트 ▲ESG경영보고서 발간 ▲2023년 농협금융 ESG 추진계획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농협금융은 TCFD 이행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 측정·감축목표 설정, 2050 탄소중립 달성 전략 수립, 기후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을 완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12월 중에는 농협금융 최초의 'ESG경영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입니다. 농협금융의 특화 ESG인 '친환경 농업금융'과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지원' 내용을 담아 차별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2023년 ESG추진계획에서는 탄소중립 전략 이행과 농업·농촌 특화 ESG금융 추진 확대를 중심으로 농협금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이 다뤄졌습니다. 농업 부문 탄소감축 지원을 위한 전담조직 구성, 친환경 농업기술을 연계한 신사업 추진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ESG경영은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로 특히 농촌의 탄소중립 달성 지원은 농협금융만이 할 수 있는 특화 분야인 만큼 전 직원이 지혜와 힘을 합쳐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